김부겸 "비수도권, 저녁 6시 이후 모임 인원 추가 제한할 수도"

16일 중대본 회의에서 밝혀... “지자체, 비수도권 사적모임 제한 4명 단일화 논의해달라”

등록 2021.07.16 09:04수정 2021.07.16 09:04
0
원고료로 응원
a

김부겸 국무총리가 14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국무총리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늘어날 경우, 수도권 이외 지역에서도 저녁 6시 이후에는 모임 인원을 추가로 제한할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김 총리는 1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비수도권의 사적모임 인원 제한을 4명까지로 단일화하는 방안을 각 지자체가 논의해주실 것"을 요청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현재 수도권이 거리두기 4단계인 상황에서, 비수도권의 경우 사적모임 허용 인원이 4명, 6명, 8명 등 지역마다 달라서 국민들께 혼선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김 총리는 "전국의 지자체에서도 확산세 차단을 위해 모든 수단과 방법을 총동원해 주시기 바란다"면서 "특히 수도권과 광주·대전·충남 등에서는 최근 진단검사 양성률이 매우 높은 수준"이라고 우려했다.

이에 김 총리는 "해당 지자체에서는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신속하게 임시선별검사소를 추가로 설치해 달라"면서 "정부에서 인력과 예산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주말부터 수도권에서는 법회, 예배, 미사 등 정규 종교행사가 비대면으로 전환된다.

하지만, 김 총리는 "국민적 우려를 아랑곳하지 않고 일부 교회에서는 대면예배를 계획하고 있다"면서 "최악의 위기 앞에 모두가 힘을 모으고 있는 지금, 공동체를 위험에 빠뜨릴 수 있는 행위는 부디 자제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부겸 #수도권 #비수도권 #인원제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AD

AD

AD

인기기사

  1. 1 금반지 찾아준 사람이 뽑힐 줄이야, 500분의 1 기적
  2. 2 '윤석열 안방' 무너지나... 박근혜보다 안 좋은 징후
  3. 3 '조중동 논리' 읊어대던 민주당 의원들, 왜 반성 안 하나
  4. 4 "미국·일본에게 '호구' 된 윤 정부... 3년 진짜 길다"
  5. 5 채상병·김건희 침묵 윤석열... 국힘 "야당이 다시 얘기 안 해서"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