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성남시장, 성남벤처펀드 3천억 확대 조기 달성

성남시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 가속도... 연내 2개 펀드 신규결성 투자확대

등록 2020.07.27 18:30수정 2020.07.29 10:51
0
원고료로 응원

성남시청 전경 ⓒ 박정훈


은수미 성남시장이 '성남벤처펀드 3000억 원 확대 조성' 공약을 조기 달성했다.

이는 기존 성남시 2723억 원 규모의 성남벤처펀드 운영과 이번에 결성한 334억 원 규모의 펀드를 더한 것으로, 총액은 3057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와 관련 성남시는 7개 기관 및 금융사가 조합원으로 참여하는 청년창업 투자조합을 신규로 결성하는 창립총회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지속적으로 펀드 결성을 추진해 성남시가 명실상부한 청년창업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하고, 선도투자 중심의 투자 활성화를 통해 창업 정신과 기술력이 우수하나 자금과 경험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창업기업을 육성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 조기 달성에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의 하나로 이번에 결성한 334억 원 규모의 펀드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클라우드 5G, 스마트헬스케어 등 유망 청년기업과 창업기업을 발굴해 연계하고 지원한다.

성남시 관계자는 "총 7개의 펀드를 통해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을 보유한 관내 청년기업과 창업기업을 집중 발굴하여 투자하고 있으며 연내에 2개 펀드를 신규 결성해 투자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성남시 민선 7기의 핵심 공약인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는 ▲ 판교1·2·3테크노밸리와 위례비즈밸리를 아우르는 ICT 융합산업벨트 ▲ 분당벤처밸리, 야탑밸리, 하이테크밸리와 주택전시관을 연계한 바이오헬스산업벨트 ▲ 정자동 백현마이스 단지를 클러스터로 구축하는 사업이다. 
#은수미 #성남시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벤처펀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단독] 대통령 온다고 축구장 면적 절반 시멘트 포장, 1시간 쓰고 철거
  2. 2 '김건희·윤석열 스트레스로 죽을 지경' 스님들의 경고
  3. 3 5년 만에 '문제 국가'로 강등된 한국... 성명서가 부끄럽다
  4. 4 '교통혁명'이라던 GTX의 처참한 성적표, 그 이유는
  5. 5 플라스틱 24만개가 '둥둥'... 생수병의 위험성, 왜 이제 밝혀졌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