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재코로나192263화

여주시 코로나19 극복 농산물 판매 "최대 50% 할인, 드라이브스루로 안전하게"

오는 25일 신륵사관광지 주차장에서 판매전 열어... 선착순 구매

등록 2020.04.21 09:40수정 2020.04.21 09:40
0
원고료로 응원

여주시청 전경 ⓒ 박정훈


여주시는 25일부터 코로나19 확산방지와 학교 개학연기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급식용 재배농가를 돕기 위해 드라이브스루 방식의 농산물 특별 할인판매전을 운영한다. 

경기도에서 3월초 첫 판매를 시작한 착한소비는 대부분 조기 완판을 기록하며 시민들의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판매전은 학교급식용 친환경농산물 등 지역농민이 생산한 지역농산물을 지역소비자가 소비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선순환이 목적이다.  

판매품목은 ▲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3.5㎏(8종 구성 : 쌈채류, 고구마, 오이, 애호박, 깐도라지, 모둠새싹, 대파) ▲ 돼지고기 세트 2㎏(불고기1㎏, 갈비 1㎏) ▲ 하루까고구마 5㎏ ▲ 봉지사과 1.5㎏ ▲ 유정란(15구) ▲ 절화류(튤립, 칼라)가 판매되며 판매가격은 시중가 대비 20%에서 최대 50% 가량 저렴하다. 선착순 구매로 조기품절 될 수도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농산물 드라이브 스루 특별 할인판매전 운영으로 학교급식 납품농가 등의 어려움이 일부 해소되기를 바란다"며 "여주시는 지속적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직면한 친환경농산물 등의 판매를 위해 농가와 협력하여 판매의 장의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3월초 경기도 역시 학교급식중단 피해농가를 돕기 위해 농산물 판매에 나서 시민들의 힘으로 완판 행진을 기록 중이던 ‘착한 판매’ 9차 승차구매가 2시간 만에 다시 완판행진을 이어나갔다. ⓒ 경기도

#여주시 #이항진 #드라이브스루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코로나19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한국인들만 모르는, 외국인들에게 소름 돋는 '어메이징 코리아'
  2. 2 그가 입을 열까 불안? 황당한 윤석열표 장성 인사
  3. 3 참전용사 선창에 후배해병들 화답 "윤석열 거부권? 사생결단낸다"
  4. 4 눈썹 문신한 사람들 보십시오... 이게 말이 됩니까
  5. 5 해병대 노병도 울었다... 채상병 특검법 국회 통과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