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하남시, 미사보건센터 임시선별검사소가 8월 1일 운영을 재개한다.
 하남시, 미사보건센터 임시선별검사소가 8월 1일 운영을 재개한다.
ⓒ 하남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하남시 미사보건센터 임시선별검사소가 오는 8월 1일부터 운영을 재개한다.

이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른 것으로 검사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을 결정했다.

앞서 미사임시선별검사소 운영이 중단된 이후 PCR 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하남시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야 했다.

이에 내달 1일부터 PCR(유전자증폭) 검사 우선순위 검사 대상자는 미사보건센터 임시선별검사소에서도 검사받을 수 있게 된다.

PCR 검사 우선순위 대상자는 만 60세 이상, 역학적 연관자, 신속항원검사 양성자, 해외입국자, 감염취약시설 선제검사자 등이다.

PCR 검사 우선순위 검사 대상자가 아닌 일반시민은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RAT)를 받으면 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말·공휴일은 9시부터 오후 1시까지이다. 단, 점심시간에는 운영되지 않는다.

하남시 관계자는 "PCR 검사 접근성 향상을 통한 선제적 신속 대응으로 지역사회 감염확산을 억제하고자 미사보건센터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을 재개하게 됐다"고 했다.
 

태그:#하남시, #이현재, #선별검사소, #PCR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