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인니 신수도 누산타라에 수돗물 공급

21일 발리에서 신수도 정수장 기술 교류 활성화 협약... 285억 투입해 올해 안 착공

등록 2024.05.22 10:26수정 2024.05.22 10:26
0
원고료로 응원
a

한국수자원공사, 인도네시아 신수도 탄소중립 정수장 업무협약 체결 ⓒ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는 5월 21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제10차 세계물포럼에서 인도네시아 공공사업주택부와 누산타라 탄소중립 상수도 인프라 구축사업의 조속한 착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수자원공사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인도네시아의 새로운 수도가 될 누산타라에 하루 3만㎥의 생활용수 공급이 가능한 정수시설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정부 기관이 모여있는 누산타라의 핵심구역에 거주할 약 20만 명의 시민에게 수돗물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 주요 내용은 ▲ 신수도에 안정적인 물 공급 및 탄소중립 기여를 위한 신규 프로젝트 발굴·시행 협력, ▲ 정수장 건설과 운영 관련 기술 전수를 위한 정기적인 소통 및 협력 강화, ▲ 신속하고 안전한 공사를 위한 합동 실무그룹 구성 등이다.
 
이 사업은 환경부의 국제개발협력(ODA) 사업의 하나로 총사업비 285억 원이 투입되며, 현재 기본 및 실시설계가 마무리 단계에 이르러 올해 안으로 시공사 선정 및 착공에 돌입한다.

윤석대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은 글로벌 중추 국가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한 정부의 ODA 정책 기조에 발맞춰 이뤄진 것으로 의미가 크다"며, "양자 간 긴밀한 협력으로 인도네시아 신수도 사업의 성공적 추진에 기여하고 대한민국의 물 분야 리더십을 확보해 가겠다"고 밝혔다.  
#수자원공사 #수돗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AD

AD

AD

인기기사

  1. 1 7년 만에 만났는데 "애를 봐주겠다"는 친구
  2. 2 아름답게 끝나지 못한 '우묵배미'에서 나눈 불륜
  3. 3 '검사 탄핵' 막은 헌법재판소 결정, 분노 넘어 환멸
  4. 4 스타벅스에 텀블러 세척기? 이게 급한 게 아닙니다
  5. 5 윤 대통령 최저 지지율... 조중동도 돌아서나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