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부평구 소상공인연합회 제4기-5기 이·취임식' 개최

김경오 신임회장 취임 "법정단체로서 소상공인을 위한 역할 다할 것"

등록 2024.04.18 10:26수정 2024.04.18 10:26
0
원고료로 응원
a

"인천시 부평구 소상공인연합회 제4기-5기 이·취임식" 김경오 부평구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취임 일성으로 "법정단체로서 소상공인연합회의 역할과 소상공인의 역량 강화"를 강조했다. 사진은 김경오 회장의 취임사 모습. ⓒ 박봉민

 
'인천광역시 부평구 소상공인연합회 제4기-5기 이·취임식'이 4월 17일 오후 부평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제4기 황규훈 회장이 인천광역시 소상공인연합회장으로 취임하면서 공석이 된 자리에 김경오 회장이 이날 새로이 취임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오 신임 회장을 비롯한 부평구 소상공인연합회 임원들과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 황규훈 회장, 김현기 명예회장, 홍종진 상임고문, 지주현 사무처장, 각 군·구 회장, 지역 소상공인 등이 참석했으며, 그 외 차준택 부평구청장, 홍순옥 부평구의회 의장 및 부평구의원과 시의원,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부평구 당선자인 노종면(부평구 갑. 더불어민주당)·박선원(부평구을. 더불어민주당) 당선자, 김응호 녹색정의당 부평구위원장 등을 비롯한 지역 정계인사 등도 대거 참석해 5기 회장단의 취임을 축하했다.

취임사에서 김경오 회장은 "국내 유일의 소상공인 관련 법정단체로서 소상공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는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 이후 지속되는 어려움에 놓인 우리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으로 힘이 되는 연합회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우리 지역 소상공인들이 바라는 바를 실현하기 위해 구청, 구의회, 국회의원, 시의원 등 관계 기관 및 인사들과의 꾸준한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급격히 변화하는 경제 상황에서 소상공인들이 자신의 능력을 배양하고, 최신 정보를 습득하기 위한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우리 연합회가 각종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취임식에 앞서 <소상공인매거진/인천게릴라뉴스>와 별도로 가진 인터뷰에서 김경오 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회장의 중책을 맡게되어 영광스러운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신임 회장으로서 조직을 정비하고 회원 간 단합과 결속을 강화하는데 우선 집중하는 동시에 신규 회원을 증가시키는데도 역량을 집중하려 한다"고 밝혔다.
 
a

"인천시 부평구 소상공인연합회 제4기-5기 이·취임식" 황규훈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소상공인의 권익 신장과 발전을 위한 노력"을 당부했다. 사진은 황규훈 회장의 격려사 모습. ⓒ 박봉민

 
황규훈 시연합회장 "우리는 소상공인의 권익 신장과 발전을 위해 존재"


이임사를 겸한 격려사를 통해 황규훈 인천시 소상공인연합회장(제4기 부평구 소상공인연합회장)은 "고물가, 고금리의 악조건에서 우리 소상공인들의 생존을 위한 노력은 정말로 눈물겹다"며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구청장님, 구의회의장님과 구의원, 시의원님, 국회의원 당선자들께서 소상공인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는 노력을 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새로이 취임하신 김경오 회장님과 임원진 여러분께도 당부드린다"며 "저를 비롯해 우리 소상공인연합회의 모든 임원들은 소상공인의 권익 신장과 발전을 위해 존재한다. 이를 한시도 잊지 말고 소상공인들을 위해 분골쇄신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a

"인천시 부평구 소상공인연합회" 김경오 회장(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을 비롯한 제5기 부평구 소상공인연합회 임원진. ⓒ 박봉민

 
이어진 축사에서 노종면 국회의원 당선자는 "소상공인들은 우리 경제의 중추다. 소상공인이 흔들리면 우리 경제 전체가 흔들릴 수 밖에 없다"며 "정책적, 예산적 지원이 절실한 시점이라는 것을 잘 안다. 정치인으로서 소상공인, 나아가 우리 사회 전체를 위해 해야할 일들을 열심히 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박선원 국회의원 당선자는 "자신의 가진 모든 것을 걸고도 하루하루 예측불가능한 위험과 도전에 직면해 있으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소상공인 여러분의 불굴의 의지에 경의를 표한다"며 "필요한 정책과 지원을 위해 협력하고, 함께 실천해 나가겠다. 소상공인들이 활력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부평구 소상공인연합회와 지역 소상공인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이 이루였으며, 부평구 소상공인연합회와 관내 업체 간 상생협력이 체결됐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소상공인매거진'(www.menews.kr) 과 '인천게릴라뉴스'(www.ingnews.kr)에도 실립니다.
#부평구소상공인연합회 #인천시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 #부평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금반지 찾아준 사람이 뽑힐 줄이야, 500분의 1 기적
  2. 2 검찰의 돌변... 특수활동비가 아킬레스건인 이유
  3. 3 '조중동 논리' 읊어대던 민주당 의원들, 왜 반성 안 하나
  4. 4 '윤석열 안방' 무너지나... 박근혜보다 안 좋은 징후
  5. 5 "미국·일본에게 '호구' 된 윤 정부... 3년 진짜 길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