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의 진상조사특위가 11월 30일 오후 2시 울산지검 앞에서 국민의힘 중구청장 경선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민주당 진상조사특위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의 진상조사특위가 11월 30일 오후 2시 울산지검 앞에서 국민의힘 중구청장 경선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민주당 진상조사특위
ⓒ 민주당 울산시당

관련사진보기



국민의힘 소속 김영길 울산 중구청장이 올해 6·1지방선거와 관련해 공직선거법 위반 등의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다.

울산지검은 지난 11월 30일 오후, 기자들의 기소 여부 질의에 "김 구청장이 불구속 기소됐다"고 확인했다.

앞서 올해 지방선거 때 울산 중구청장 선거 국민의힘 후보경선 과정에서 당원 명부 조작 등에 대한 의혹이 불거졌다.

이에 민주당 울산시당은 진상조사특위를 구성해 조사를 벌인 후 당선인인 김영길 중구청장을 선거법 위반과 업무방해 혐의로 지난 9월 28일 울산지검에 고발한 바 있다(관련 기사 : 민주당 울산시당 "중구청장 부정선거, 기소해야" 주장).

민주당 진상조사특위측은 1일 "사필귀정"이라며 "30일 기소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가진 후, 기소가 안 될 경우를 감안해 법원에 제출할 재정신청서를 들고 민원실에 대기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태그:#민주당 진상조사위 울산 중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울산지역 일간지 노조위원장을 지냄. 2005년 인터넷신문 <시사울산> 창간과 동시에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활동 시작.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