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종영한 tvN 토일드라마 <빈센조>에서 이탈리아에서 온 마피아 빈센조 까사노 역을 맡은 배우 송중기. 극중 빈센조는 홍차영과 금가프라자 입주민들과 함께 악행을 저지르는 바벨그룹 사람들과 맞서며 시청자에게 카타르시스를 안겼다. 

3일 오전 화상으로 진행한 <빈센조> 송중기의 종영 인터뷰를 전한다. 

"너무 잔인하다는 의견? 그렇게 생각 안 해" 
 
 tvN <빈센조> 주연배우 송중기

tvN <빈센조> 주연배우 송중기 ⓒ 하이스토리 디앤씨

 
인터뷰 바로 전날 마지막 회가 방송된 만큼 결말에 관해 송중기의 생각을 묻는 질문이 가장 먼저 던져졌다. 참고로, 최종회에서 악인 장준우(옥택연 분), 최명희(김여진 분), 한승혁(조한철 분)은 모두 참혹한 최후를 맞았다.

송중기는 이 질문에 "현장에서도 잔인하다, 아니다 등 많은 의견이 나왔다"며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저는 전혀 잔인하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오히려 더 세게 나가도 되지 않았나 싶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극악무도한 짓을 한 사람들은 그에 맞는 처벌을 받는 게 마땅하다고 생각한다는 자신의 의견을 덧붙였다.  

송중기는 극중 호쾌한 액션과 코믹연기를 소화해내며 '인생 캐릭터'를 만들었다는 호평을 듣기도 했다. 그렇다면 본인도 '빈센조'를 자신의 인생 캐릭터라고 생각할까.

이 질문에 그는 솔직한 답변을 꺼냈다. "전작을 함께했던 분들에게는 죄송한 답변일 수 있지만, 최고로 신나게 연기를 했던 건 사실이고 그런 의미에서 말씀드리자면, 빈센조는 제 연기 경험 중 인생 캐릭터가 맞는 것 같다" 말했다.

빈센조가 이렇듯 송중기의 인생 캐릭터가 될 수 있었던 데는 함께 한 배우들과의 호흡도 한몫 한듯하다. 그에게 이 작품을 하면서 부담감은 없었는지 묻자, 시원시원한 대답이 돌아왔다. 

"건방지게 들릴 수도 있겠지만, 이렇게 부담이 없었던 작품은 처음이다. 부담이 완전히 없을 순 없겠지만 금가프라자 사람들과 함께 상당히 깊게 결속력이 생겨서 외롭지도 않았고 부담도 거의 없었다. 사람인지라, 몸이 힘들면 오늘은 촬영을 쉬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기 마련인데 이 작품에선 사람들 만나러 빨리 촬영장에 가고 싶더라. 한 마디로 '다 같이 재밌게 잘 놀았다'는 생각이다."

송중기는 <빈센조>가 중국 간접광고(PPL) 논란에 휩싸인 것에 관해서도 입을 열었다. 그는 "드라마 외적으로 논란이 생겼는데, 그럴수록 드라마 내적으로 완성도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PPL 논란으로 실망한 분들이 많이 계셨는데, 주연 배우로서 사과드리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나의 코믹연기, 만족스럽지 않아"
 
 tvN <빈센조> 주연배우 송중기

tvN <빈센조> 주연배우 송중기 ⓒ 하이스토리 디앤씨

 
송중기의 극중 코믹연기에 호평이 있었다는 말에 송중기는 "저는 잘 모르겠다"고 의외의 답변을 꺼내놓았다. 그는 "저 스스로 아쉬운 부분이 두 가지인데, 이탈리아어 대사와 희극 연기였다"며 "연기 중에서 희극연기야말로 최고 난도의 연기라는 걸 깨달았다"고 말했다.

함께 호흡을 맞춘 상대 배우 전여빈(홍차영 역)과의 러브라인을 두고 시청자 의견이 엇갈린 것에 대한 송중기의 의견도 물었다. 이에 송중기는 "저는 개인적으로 다양한 의견이 있는 걸 즐겨서 의견이 갈린다는 게 좋게 느껴졌다"며 "제 개인적으로는 (멜로신이) 굉장히 적절하게 들어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송중기에게 <빈센조>에서 케미스트리가 가장 잘 맞았던 배우가 누구인지 질문했다. 이에 송중기는 "누군가 한 명을 언급하면 분명 다른 분들이 서운해하실 거라서 안 고르지 않을까 싶으시겠지만... 저는 무조건 전여빈씨다"라며 재치 있게 답했다. 

"사실이기 때문에, 다른 선배들이 서운해 하셔도 어쩔 수 없다. 그 정도로 홍차영 캐릭터가 너무나 사랑스러웠다. 촬영하면서 전여빈씨와 홍차영 캐릭터 둘 다와 정이 너무 많이 들었다." 

끝으로 시즌 2에 관한 언급이 있었다. 이에 송중기는 "시즌 2 얘기는 전혀 없다"라고 현재 상황을 전했다. 이어 "하지만 그만큼 원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증거이기에 감사하다"면서도 "앞으로도 내부적으로 시즌 2 얘기가 나오지는 않을 것 같다"고 밝혔다.
 
 tvN <빈센조> 주연배우 송중기

tvN <빈센조> 주연배우 송중기 ⓒ 하이스토리 디앤씨

 
빈센조 송중기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음악이 주는 기쁨과 쓸쓸함. 그 모든 위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