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어워즈' 손준호-김소현, 마스크에 가려진 멋짐 손준호와 김소현 배우가 11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된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레드카펫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손준호와 김소현 배우가 지난 1월 11일 오후 온라인 생중계된 <제5회 한국뮤지컬어워즈> 레드카펫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 한국뮤지컬협회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뮤지컬 배우 손준호가 23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공연계에 비상이 걸렸다.

손준호 소속사 사이더스HQ는 "손준호가 최근 컨디션이 좋지 않아 자발적으로 검사를 받았고,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아 자가 격리에 들어갔다"고 설명했다.

이어 "감염경로를 파악을 위해 보건 당국 조치를 기다리고 있는 상태"라며 "접촉이 있었던 모든 스태프 및 접촉자 등은 검사를 받았거나 받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다음달 18일 개막하는 뮤지컬 '드라큘라'에 출연하는 손준호는 최근 동료 배우들과 공연 연습을 해왔다. 이에 따라 '드라큘라'에 출연하는 배우 김준수, 신성록 등이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드라큘라' 제작사 오디컴퍼니는 손준호 배우와 동선이 겹친 배우들과 스태프들은 검사를 받고 있으며, 개막 일정 변동 등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손준호의 배우자 뮤지컬 배우 김소현 역시 이날 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김소현은 현재 뮤지컬 '팬텀'에 출연하고 있다.

'팬텀'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는 이날 오후 3시와 7시30분 2회차 공연을 취소하고, 출연 배우와 오케스트라 전원에 대한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향후 공연 계획은 검사결과에 따라 정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연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