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올해 292개 우체국에 518여 개의 노인일자리인 '시니어 우체국 서포터'가 창출된다. 참여 노인은 우체국에서 근무하면서 방문자에게 우편접수 방법, 금융서비스 이용 안내 등 행정업무를 지원하며, 우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발열 체크・청사 소독 등의 업무도 지원한다.

보건복지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3월 19일 세종우체국에서 이와 같은 내용의 노인일자리 창출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시니어 우체국 서포터'에 참여하는 노인에게는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소득을 지원하는 한편, 우체국을 이용하는 국민에게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건복지부와 우정사업본부는 우체국 내 노인일자리 창출 사업을 내년에는 전국 1,328개 우체국으로 확대하여 최대 2,600여 개의 노인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이다.
 
노인일자리사업 개요
 노인일자리사업 개요
ⓒ 보건복지부

관련사진보기

 
보건복지부 양성일 제1차관은 "보건복지부와 우정사업본부 정부 기관 간의 협업을 통해 추진되는 이번 사업이 공공 기관 내 내실 있는 노인일자리를 창출하는 도약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어르신들의 당당하고 즐거운 노후 생활을 위해 앞으로 우체국 내 양질의 노인일자리가 확대될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우정사업본부 박종석 본부장은 "우정사업본부도 노인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사회 기여 및 노인 복지 향상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답했다.

태그:#시니어 우체국 서포터, #노인, #문체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