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주성영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대구 북구을 예비후보가17일 오전 대구시 북구 운암동 운암지 천년기념비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미래통합당을 탈당하고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주성영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대구 북구을 예비후보가17일 오전 대구시 북구 운암동 운암지 천년기념비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미래통합당을 탈당하고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주성영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대구 북구을 예비후보가 '낙하산 경선'을 비판하며 오늘 4.15총선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하겠다고 밝혔다.

주 예비후보는 17일 오전 대구시 북구 운암동 운암저수지 옆 천년기념탑 앞에서 지지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선거 때만 되면 고질병이 도진다"

주 후보는 "평상시에는 대구경북이 보수의 심장이라며 이용하고 써먹지만 선거 때만 되면 고질병이 도진다"며 "대구시민과 북구 주민을 무시하고 작대기만 꽂아도 당선된다는 생각에는 이한구나 김형오나 변함이 없다"고 미래통합당 공관위를 비판했다.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지난 6일 이달희 전 한나라당 대구시당 사무처장과 권오성 전 의정부지방검찰청 고양지청장, 김승수 전 대구시 행정부시장의 경선을 결정한 바 있다.

주 후보는 공관위의 경선 결정에 대해 "이런 경선이 어디 있고 이런 공천이 어디 있느냐"며 "나는 7년 동안 이 지역에서 배우고 봉사했는데 이들은 갓 2달이 넘었다. 유력 언론에서 조사한 여론조사에서도 이들 3명의 지지율이 내 지지율의 절반을 겨우 넘는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지난번 선거는 낙하산 공천이었고 이번 선거는 낙하산 경선'이라며 "저는 이번 경선을 납득하지 못하겠다. 선거 때마다 되풀이되는 서울 중앙의 이런 낙하산 공천에 대한 뿌리를 자를 때가 되었다"고 강조했다.

주 후보는 자신의 무소속 출마와 관련해 "내가 나선 것은 공정하지 못하고 정직하지 못한 중앙당의 공천에 경종을 울리고 곧 다가올 대선에서 정권을 탈환하기 위한 것"이라며 "첫 번째 주춧돌을 놓는다는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교활한 김형오가 황교안에게 감자떡을 먹였다"
 
주성영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대구 북구을 예비후보가 17일 오전 대구시 북구 운암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주성영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대구 북구을 예비후보가 17일 오전 대구시 북구 운암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무소속 출마를 선언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주 후보는 또 "황교안 대표는 대학 때부터 34년 친구"라며 "정당한 공천절차를 거쳐 경선만 시켜달라고 했는데 무능하기 짝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황 대표가 국무총리 할 때 추경호가 국무조정실장을 했다"면서 "추 의원이 진박임에도 김형오(전 공관위원장)가 공천을 줬다. 교활한 김형오가 황 대표에게 감자떡을 미리 물려놓고 자기 사람들을 심은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황 대표가) 어제 공천에 떨어지고 나와서 출마하려는 사람들을 비판했다"며 "(하지만) 무소속 출마하도록 여건을 만들고 상황을 만든 사람이 누구냐"고 지적했다.

주 후보는 이날 오후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대구 수성을 출마를 선언하고 불공정한 공천을 비판하며 무소속 출마를 하려는 후보들과 무소속 연대를 추진할 것이냐는 물음에는 적절하지 않다고 밝혔다.

그는 "홍 전 대표와 곽대훈 의원, 정태옥 의원, 그리고 나는 모두 고려대 출신"이라며 '무소속 연대가 아니라 무소속 고대다. 지금 무소속 출마가 가시밭길이고 살아남기도 힘든데 연대는 생각 안 하고 있다"고 말했다.

태그:#주성영, #미래통합당, #무소속 출마, #대구 북구을, #4.15총선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