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17년 호주에서 열린 '리더들의 딸들' 행사에 주요 인사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17년 호주에서 열린 '리더들의 딸들' 행사에 주요 인사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Copyright ⓒEgon Zehnder

관련사진보기


3월 8일은 세계 여성의 날(International Women's Day)이다. 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미국의 1만5000여 여성 섬유노동자들이 정치적 평등권 쟁취와 노동조합 결성, 임금인상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인 날을 기념해 제정된 날로, 여성들의 국제적인 연대 운동이 발전하면서 2001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기념대회가 이어져 왔다.

이에 발맞춰 세계적인 지도력 자문 기업 에곤 젠더(Egon Zehnder)은 제4회 연례 글로벌 행사 시리즈인 '리더들과 딸들: 차이에 주목하라(Leaders & Daughters: Mind the Gap)'를 개최한다고 3월 1일 발표했다.

3월 5일 상파울루에서 5월 9일 자카르타까지 40개 도시에서 두 달 간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미래의 여성 지도자들의 용기를 북돋우고 기회를 촉진하며 에곤 젠더가 생각하는 다양성의 가치를 보여줄 예정이다.

에곤 젠더는 오랫동안 다양성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특히 여성들이 일터에서 승진을 해도 고위 경영진까지는 도달하지 못하는 유리 천정 효과(glass ceiling effect)를 없애기 위해 애써왔다.

이번 2018년 행사는 여성 이슈에 맞춰 여성들이 임원이 되기 위해 직면하는 온갖 한계, 여성들의 야망에 가장 크게 영향을 미치는 조건에 대해 더 깊이 알아보고 '차이에 주목'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오늘날 가장 유명한 리더들과 그들의 딸들, 멘티들, 그들이 후원하는 여성들을 한자리에 불러모아 여성들이 최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대화를 촉진하고 실행 가능한 솔루션을 찾아낼 계획이다.

에곤 젠더의 최고경영자 라지브 바수데바(Rajeev Vasudeva)는 "리더들과 딸들 행사는 모든 단계에서 전문직 여성들을 지원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는 세계적인 촉매제 역할을 계속하고 있다"며 "이 행사는 전세계의 다양한 관점들을 모아 어떻게 해야 실질적으로 여성들의 성공 기회를 높이고 장애물을 없앨 수 있을지를 궁리해보려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 여정에서 세계 최고의 리더들이 역할 모델을 해주지 않으면 우리는 변화의 속도를 가속화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세계 도시에서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진행된다.

3월 5일 : 상파울루
3월 6일 : 보스턴, 댈러스, 프라하

3월 7일 : 보고타, 런던, 워싱턴 D.C.

3월 8일 : 브뤼셀, 부에노스아이레스, 마드리드, 상하이, 시드니, 도쿄

3월 13일 : 샌프란시스코/팔로알토
3월 15일 : 시카고, 요하네스버그, 멜버른, 마이애미, 서울

3월 16일 : 베이징

3월 20일 : 홍콩

3월 21일 : 애틀랜타, 이스탄불, 산티아고

3월 26일 : 휴스턴

3월 29일 : 토론토

4월 12일 : 리스본, 몬트리올, 뉴델리/방갈로르/뭄바이

4월 17일 : 밀라노

4월 18일 : 뉴욕
4월 25일 : 암스테르담

5월 9일 : 자카르타

에곤 젠더는 2017년에 시작한 '내 딸에게(To My Daughter)' 캠페인을 2018년에도 이어간다. 이 캠페인을 통해 남성과 여성은 딸과 멘티를 위한 희망과 꿈, 통찰력, 실질적인 조언을 공유하게 된다.

에곤 젠더의 '리더들과 딸들: 차이에 주목하라' 행사 시리즈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egonzehnder.com/leaders-and-daughters 에 나와 있다. #LeadersandDaughters로
대화에 참여하거나 웹사이트(https://goo.gl/RtXnU7)에서 '내 딸에게' 편지와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보건의료연합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세계여성의 날 , #3월 8일 , #젠더, #리더십, #미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더 나은 세상을 위한 공정, 정직, 정확 보도를 지향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