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진보당 서천군위원회 박병문 위원장이 25일 이상재 선생 동상이 서 있는 군사오거리 회전로타리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위험성을 군민에게 알리기 위해 출근길 선전전을 펼치고 있다.
▲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절대 반대 진보당 서천군위원회 박병문 위원장이 25일 이상재 선생 동상이 서 있는 군사오거리 회전로타리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위험성을 군민에게 알리기 위해 출근길 선전전을 펼치고 있다.
ⓒ 고종만

관련사진보기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한국 시찰단이 이틀간의 현장 시찰을 마친 가운데, 진보당 충남 서천군위원회 박병문 위원장이 25일 월남 이상재 선생 동상이 세워진 군사리 회전 로터리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반대 출근길 선전전을 펼쳤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수산물 수입 절대 반대' 피켓을 든 박 위원장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한국 시찰단은 일본에 면죄부를 주기 위해 찾은 것에 불과하다"면서 "정말로 원전 오염수가 안전하다고 주장하려면 오염수를 마시고 안전하다는 것을 국민들에게 입증해야 한다"고 했다.

박 위원장은 최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한 주한규 한국원자력연구원장이 '(후쿠시마 원전)오염수의 삼중수소 농도가 음용수 기준을 넘기 때문에 상시 음용해서는 안 된다'고 밝힌 것을 언급하며 "원전 오염수 방류가 얼마나 위험한지 잘 모르고 있는 군민에게 실상을 알리고 조직적인 반대운동을 위해 출근길 선전전을 펼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박 위원장은 25일 출근길 선전전을 시작으로 관내 주요 지점에 진보당 서천군위원회 명의의 현수막 게시를 비롯해 매일 출퇴근 시간 선전전은 물론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의 심각성 등을 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글은 뉴스서천에도 실립니다.


태그:#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진보당 서천군위원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