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진보당이 서울 내곡동?국정원 앞에서 국정원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진보당이 서울 내곡동?국정원 앞에서 국정원 규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서창식

관련사진보기


국정원이 경찰청, 검찰청과 함께 6일부터 대공 합동수사단을 상설 운영하여 국가보안법 위반 사건을 함께 내·수사할 계획을 밝힌 것에 대해 진보당이 "윤석열 정권의 국면 전환용 공안탄압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일갈했다.

진보당은 6일 오전 서울 내곡동 국정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가보안법 폐지와 마녀사냥, 공안탄압 일삼는 국정원은 해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윤석열 정권은 민생파탄과 경제위기, 이태원 참사, 대일 굴욕외교 등 외교 참사, 한반도 전쟁위기 등 정권의 존재 자체가 참사인 위기 상황에 놓이자 이를 전환하기 위해 예전 독재정권처럼 공안 마녀사냥의 칼날을 꺼내든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리고 "국정원은 확인되지 않은 간첩단 구성 등의 피의사실과 허위사실을 언론에 유포하여 자신들이 작성해 놓은 각본대로, 그려놓은 그림대로 사건을 짜 맞추어 가기 위한 여론몰이를 자행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가보안법과 민주주의는 양립할 수 없다"라며 "국가보안법이 존재하는 한 언제든 불의한 정권에 의한 공안탄압은 반복될 수밖에 없으며, 오직 폐지만이 답"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진보당 윤희숙 상임대표는 "국가보안법이라는 악법이 존재하는 한 생명력을 유지하기 위해 공안사건, 간첩조작을 계속 만들 수밖에 없다는 것을 윤석열 정권에서 확인하고 있다"며 "윤석열 정권이 간첩 조작을 하고 공안정국을 조성하며 대중조직, 진보정당을 탄압하려 한다면 윤석열 정권의 몰락을 자초하는 일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진보당은 "수구세력, 반민주 독재권력의 온갖 공안탄압에 맞서 진보정치의 명맥을
이어온 진보정당"이라며 "진보당은 공안몰이의 폭풍우가 몰아쳐도 양심세력과 함께
어깨 걸고 당당히 맞서 싸워나갈 것"라고 밝혔다.

태그:#진보당, #국가보안법, #국정원, #윤희숙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기본소득·노동·사회복지 분야를 주로 다루며 권력에 굴하지 않고 공정한 세상을 위한 목소리를 내고자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