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1일 오후 대구 서문시장에서 당대표 대구 출정식을 가졌다.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1일 오후 대구 서문시장에서 당대표 대구 출정식을 가졌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김연경·남진 인증샷' 논란과 관련해 직접 해명하라는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의 요구에 같은 당 김기현 의원은 "자꾸 본질에서 벗어난 것을 요구하는 게 구차스러워 보인다"며 "더는 언급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여론조사에서 안 의원이 앞서는 결과 등을 의식한 듯 "안 의원이 자꾸 윤심팔이를 한다", "지금 나오는 조사는 큰 의미가 없다"고 말하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기도 했다.

3.8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권주자인 김 의원은 1일 오후 대구 서문시장에서 열린 대구출정식이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남진, 김연경 두 분이 오신다는 말씀을 듣고 자리에 갔고, 그곳에 꽃다발이 준비돼 있어 받은 것 뿐"이라며 이같이 해명했다.

김 의원은 "그 자리에 두 분을 포함해 여러 분이 함께 계셨다. 인사 나누고 아마 한 10분쯤 있었던 것 같다"면서 "덕담도 나누고 여러 가지 대화를 나눴는데 제가 좀 일찍 나가려 하자 꽃다발을 주셔 사진을 찍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그 후 페이스북에 사진을 올려도 좋겠느냐며 중간에 소개해줬던 지인에게 당사자 동의를 구해달라고 했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유명인인 두 분에게 불편이 생긴 것 같아 안타깝게 생각하고 표현 과정에서 다소 오해받을 소지가 있었다면 유감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안 의원이 앞선다는 여론조사에 대해선 "지금 나오는 여론조사는 국민의힘 책임당원을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니어서 큰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다"라며 "당원들의 마음을 더 얻기 위한 노력을 치열하게 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장(김기현·장제원) 연대가 윤심(윤석열 대통령의 의중)이 아닐 수도 있다'는 안 의원에 발언에 대해서는 "안 의원이 자꾸 윤심팔이를 하는 것 같아 보인다"며 "당당하게 안철수의 상품으로 승부하라. 자꾸 상대방 흠집 내는 것만 할 것인지, 언제까지 진흙탕 싸움만 할 것인지 되묻고 싶다"고 쏘아붙였다.

김 의원은 홍준표 대구시장이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두 후보가 유치하다'고 한 발언에 대해 "제가 먼저 트집을 잡지 않았다. 상대방 후보가 트집을 잡으니까 제가 답변한 것일 뿐"이라고 했다.
      
나경원 전 의원 측과의 연대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서로 교감을 나누기 위한 노력들을 하고 있다"고 짧게 답했다.

박정희 향수 자극하며 지지 호소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1일 오후 대구 서문시장에서 당대표 대구 출정식을 가졌다.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1일 오후 대구 서문시장에서 당대표 대구 출정식을 가졌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김 의원은 앞서 진행한 출정식에서 박정희 전 대통령을 향한 향수를 언급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대구는 보수의 심장이자 대한민국의 오늘을 만든 주역이다"라며 "보수의 성지 중에서도 서문시장이 그 중심"이라고 치켜세웠다.

대구와의 인연을 강조한 김 의원은 "대한민국의 오늘을 만든 산업화의 주인공은 바로 우리 박정희 대통령"이라며 "박 대통령의 업적을 그동안 우리는 상당 부분 훼손당했다는 것을 마음 아파한다. 민주당 정권이 박정희 정신을 그동안 늘 홀대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을 박정희공항으로 이름 지으면 어떻겠느냐"며 "여러분 의견을 제가 한 번 잘 여쭤보고 의견이 통일되면 박정희 공항으로 만들어서 후세에 제대로 대구경북의 자존심을 지켜나가는 중심센터가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특히 "이번 전당대회에서 당 지도부는 대통령하고 어긋나는 길로 가는 것이 아니라 손발이 척척 맞아야 된다고 생각한다"며 자신이 '친윤'임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대표는 자기 정치 욕심 부리는 게 아니라 대권 욕심 차리느라고 미래 권력이 돼서 당내 분열을 일으키는 분이 아니라 대통령과 손발 척척 맞아서 일할 수 있는 그런 일꾼이 돼야 한다"고 안철수 의원을 저격했다.

태그:#김기현, #국민의힘, #당권주자, #남진, 김연경 인증샷, #박정희공항
댓글4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