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스타

'추적자'·'힐링캠프', 한국PD대상…SBS 3관왕 차지

유준상, '넝쿨째 굴러온 당신'으로 출연자상 탤런트 부문 수상…시상식은 오는 14일

13.03.11 14:34최종업데이트13.03.11 14:34
원고료로 응원

지난해 방영된 SBS <추적자>가 제 25회 한국PD대상을 수상한다. ⓒ SBS


SBS가 제 25회 한국PD대상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한국PD협회(회장 이정식)이 11일 밝힌 바에 따르면 SBS <최후의 제국>은 시사다큐부문에서, <추적자>는 드라마 부문에서, 그리고 <힐링캠프-기쁘지 아니한가>는 예능부문에서 작품상을 차지했다. 총 4부문으로 이루어진 작품상에서 3관왕을 차지한 것.

뿐만 아니라 한국PD협회는 출연자상 탤런트 부문에 KBS 2TV <넝쿨째 굴러온 당신> 출연 배우 유준상이, 가수 부문에 씨스타, 코미디언 부문에 KBS 2TV <개그콘서트>의 김준호가 각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다만 올해의 PD상 수상자는 시상식 당일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EBS 교육대기획 10부작 <학교의 고백>이 작품상 교양정보 부문을, 마산 MBC <사투리의 눈물 - "콱, 마! 궁디를 주차뿌까?">가 실험정신상 TV부문을, CBS <2012 대한민국 소리여행 - 장인, 생각하는 손>이 실험정신상 라디오 부문을 수상하게 됐다.

한편 한국PD대상은 사회의 공기인 방송매체를 통하여 자유언론과 사회·문화발전에 기여한 PD 및 방송인에게 주는 상으로서 그들의 창조정신과 시대적 사명감을 상찬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총 160편의 후보작과 다수의 방송인들이 후보에 올랐으며, 150여 명의 현직 방송사 PD들이 직접 심사해 수상작(자)를 골랐다. 시상식은 오는 14일 오후 7시부터 KBS TV신관 공개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힐링캠프 추적자 유준상 씨스타 김준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