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한 신인 걸그룹 이즈나 (izna)
지난 25일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한 신인 걸그룹 이즈나 (izna)웨이크원

지난 25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이즈나(izna, 마이, 방지민, 윤지윤, 코코, 유사랑, 최정은, 정세비)의 데뷔 앨범 홍보를 위한 언론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즈나는 올해 7월 종영된 엠넷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 아이랜드2 >를 통해 결성된 7인조 신인 걸그룹이다. CJ ENM 산하 레이블 웨이크원과 더블랙레이블 테디 프로듀서의 협업 제작이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즈나는 지난주 일본 오사카에서 진행된 2024 MAMA 어워드 무대에서 타이틀곡 'izna'를 비롯한 주요 수록곡을 먼저 선보였다.

독특한 선택​

 지난 25일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한 신인 걸그룹 이즈나 (izna) 멤버 마이, 방지민, 윤지윤 (왼쪽부터)
지난 25일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한 신인 걸그룹 이즈나 (izna) 멤버 마이, 방지민, 윤지윤 (왼쪽부터)웨이크원

​이즈나의 정식 데뷔곡 제목은 그룹 이름과 동일한 'izna'이다. 자신들의 이름을 그대로 차용한 노래를 음반에 담는 경우는 종종 있지만 타이틀곡으로 선택하는 건 그리 흔한 일은 아니다.

​"(izna를) 처음 들었을 때부터 마음에 들었다. 7명 전원 다 잘 어울릴 수 있는 곡이라는 생각했다. 열심히 준비해서 팬들에게 빨리 보여주고 싶었다."

언제든, 어디서든, 무엇이든 곧 '나'(N/a)로 정의된다는 의미를 지닌 그룹 이름은 곧바로 이 팀의 정체성으로 자리 잡았다. 가장 먼저 마이크를 잡고 인사를 건넨 일본인 멤버 코코와 마이는 각각 "오랫동안 꿈꿔온 데뷔인데 멋진 모습 보여드리겠다" , "아이랜드2 때보다 더 성장한 모습을 준비했다"라며 정식 데뷔에 대한 소감을 한국어로 말했다.

테디 프로듀싱, 그리고 MAMA 무대 입성

 지난 25일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한 신인 걸그룹 이즈나 (izna) 멤버 코코, 유사랑, 정세비, 최정은 (사진 맨위 왼쪽부터 시계 방향)
지난 25일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한 신인 걸그룹 이즈나 (izna) 멤버 코코, 유사랑, 정세비, 최정은 (사진 맨위 왼쪽부터 시계 방향)웨이크원

이즈나는 특히 데뷔 과정에서 케이팝 간판 프로듀서 테디를 비롯한 더블랙레이블 소속 음악인들이 대거 참여해 기대감을 높였다. 빅뱅, 블랙핑크 등 YG 음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물들이 합류한 셈이다.

"(PD님께서) 서로 마음이 맞아야 좋은 작품이 나올 수 있다고 조언해 주셨다. 함께 작업 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 항상 따뜻한 말씀에 감사드린다." (윤지윤)

​"테디 프로듀서님이 직접 프로듀싱 한 가수 선배님들 보며 꿈을 키웠다. 이번 기회에 함께 작업해 영광이었다. 좋은 결과물 낼 수 있게 해줘서 감사하다." (유사랑)​

신인 케이팝 그룹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MAMA 무대에 정식 데뷔 전에 오른 건 어떤 기분이었을까. 멤버 유사랑은 "무척 큰 영광이었다. 팬분들의 함성을 들으니 벅차올랐다. 잠시 꿈을 꾸고 일어난 느낌이었다"고 설명했다.

"무대 천재, 대체 불가 걸그룹이 되고 싶다"
 지난 25일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한 신인 걸그룹 이즈나 (izna)
지난 25일 데뷔 쇼케이스를 개최한 신인 걸그룹 이즈나 (izna)웨이크원

이날 쇼케이스에서 이즈나는 타이틀 곡 외에도 수록곡 'TIMEBOMB'을 함께 선보였다. 이즈나의 롤 모델과 목표를 질문을 받은 멤버 최정은은 이렇게 답했다.

"모든 선배님을 보면서 꿈을 키웠다. 그중에서도 블랙핑크 선배님들을 모니터링 많이 하면서 지켜봤다. 춤 노래 모두 완벽한 모습이 놀라웠고 그렇게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멤버 방지민은 "무대 천재라는 수식어를 듣고 싶다. 첫 무대를 MAMA에서 했는데 내년 신인상을 받고 싶고 전 세계 팬들을 만나고 싶다"라는 당찬 포부를 드러냈다.

이밖에 "많은 분에게 이즈나를 알리는 것이 목표다. 그리고 음악방송 1위도 하고 싶다"(코코), "7명이 만드는 대체 불가 걸그룹이 되고 싶다"(윤지윤) 등 멤버들은 신인다운 긴장이 녹아 있는 답을 하며 쇼케이스 행사를 마무리 지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김상화 칼럼니스트의 블로그( https://blog.naver.com/jazzkid )에도 실립니다.
IZNA 이즈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