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방영된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의 주요 장면

지난 22일 방영된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의 주요 장면 ⓒ SBS

 
<골 때리는 그녀들> FC 원더우먼이 새 멤버 김설희의 깜짝 활약 속에 FC 국대패밀리를 2대 0으로 제압했다. 지난 22일 방영된 SBS <골 때리는 그녀들> 제3회 챌린지리그에서 원더우먼은 김설희와 김가영의 연속골로 리그전 첫 승리를 따냈다. 이로서 원더우먼은 스트리밍파이터와 더불어 나란히 1승을 선취하며 슈퍼리그 승격을 위한 유리한 위치에 올라섰다.

​양 팀 모두 기존 멤버 하차로 인한 골키퍼 변경 등 일부 선수단의 변화가 생긴 후 치르는 첫 번째 시합이면서 <골때녀> 방영 이래 첫 맞대결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았다. 경기 시작과 더불어 주도권을 잡은 원더우먼은 전반전 막판 김설희의 레드카드 3분 퇴장으로 인해 위기를 맞기도 했지만 골키퍼 키썸의 선방으로 무사히 0대 0으로 전반을 끝냈다.

​이후 후반전부터 공격의 손발이 맞아떨어진 원더우먼은 연속 득점으로 국대패밀리의 기를 꺾는 데 성공했다. 지난 시즌 슈퍼리그 진출에 실패한 원더우먼으로선 승격을 위한 절호의 기회를 맞이했다. 반면 이날 패배로 <골때녀> 출범 이래 첫 4연패를 당한 국대패밀리로선 자칫 리그전 방출로 몰릴 수 있는 위기가 찾아왔다.

원더우먼, 모델 김설희 영입... 팀 약점 보강
 
 지난 22일 방영된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의 주요 장면

지난 22일 방영된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의 주요 장면 ⓒ SBS


​그동안 골키퍼로 고군분투했던 패션디자이너 요니P가 하차하면서 한 자리 공백이 생긴 원더우먼은 신장 176cm의 패션모델 김설희를 새 멤버로 보강했다. 하석주 감독으로선 평균 신장 최단신(160cm)의 팀 약점을 보강하기 위해 가급적 키 큰 선수를 원했는데 그 바람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새 멤버였다.

​축구 경험은 없지만 육상, 태권도 등을 배울 만큼 운동에는 어느 정도 소질이 있던 선수의 영입 덕분에 원더우먼으로선 그동안 공중볼 다툼, 몸싸움 등에서 열세를 보였던 부분을 만회할 수 있었다. 한편 새로운 골키퍼로는 그동안 수비와 허리 역할을 잘 수행해 준 키썸이 포지션을 바꿔 뛰기로 했다.

하석주 감독의 이와 같은 결정은 결과적으로 원더우먼의 첫 승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선제골(김설희)과 결정적 위기에서의 선방(키썸)이 이뤄지면서 원더우먼은 당초 예측 불허였던 승부를 승리로 이끌 수 있었다. 특히 새롭게 합류한 김설희는 이날 경기의 축을 여러 번 흔들어 놓는 핵심 선수로 눈도장을 었다.

사상 첫 레드카드 퇴장 발생... 위기 넘긴 원더우먼 
 
 지난 22일 방영된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의 주요 장면

지난 22일 방영된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의 주요 장면 ⓒ SBS

 
경기의 주도권을 주로 차지한 건 원더우먼이었지만 예상 밖 위기도 맞이했다. 경기 경험이 없는 김설희가 핸드볼 파울을 범해 널티킥을 허용하는가 하면 상대 선수를 막는 과정에서 설익은 동작으로 인해 옐로카드(경고)에 이어 레드카드까지 받는 좀처럼 보기 드문 장면이 연출되었다. 

​수시로 선수가 교체되는 <골때녀> 특성상 3분간 퇴장 조치로 한정되긴 했지만 이로 인해 원더우먼은 수적 열세를 안고 전반전 남은 시간 3분가량 숨 돌릴 틈 없는 경기를 치를 수밖에 없었다. 무사히 무실점으로 전반전을 마친 원더우먼은 후반 들어 제대로 실력을 발휘하기 시작했다. 코너킥 상황에서 길게 내준 공을 김설희가 중거리슛으로 연결, 그대로 골망을 가르면서 첫 득점을 올렸다. 

​이어 김가영이 상대 수비가 지닌 공을 가로채 그대로 돌파하면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 추가골을 성공시켰다. 불과 30여 초 만에 두골이 터지면서 사실상 경기는 원더우먼의 흐름으로 넘어가고 말았다. 국대패밀리는 양은지의 하차로 공석이 된 골키퍼에 명서현을 넣으면서 변화를 가져왔지만 신입 멤버 김민지, 나미해 등의 투지만으론 상대를 넘기에 역부족이었다.

신의 한 수가 된 키썸의 골키퍼 포지션 변경
 
 지난 22일 방영된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의 주요 장면

지난 22일 방영된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의 주요 장면 ⓒ SBS

 
​이날 원더우먼 승리의 실질적인 주역은 처음으로 골키퍼를 맡은 키썸이었다. 좋은 킥 능력과 운동 신경을 감안하면 필드플레이어가 적격이겠지만 빈자리를 빨리 메워야 하는 팀 사정상 골키퍼로 이동한 이후 더욱 놀라운 활약을 펼쳤다. 널티킥 실점 위기를 넘긴 이후엔 육상선수 김민지를 앞세운 상대의 빠른 파상 공세를 선제적으로 막아내면서 여러 차례 선방을 펼쳤다.

​축구 경험이 적은 <골때녀> 선수들 특성상 최전방 공격수와 일대일로 맞서게 될 때 상당수 골키퍼들이 앞으로 뛰쳐나와 이를 몸으로 막아내는 데 어려움을 겪곤 했지만 키썸만큼은 예외였다. 과감하게 나서면서 상대 선수가 득점을 할 수 있는 각을 만들어주지 않는 등 민첩한 몸놀림과 빠른 판단력으로 수비력 강화에 큰 몫을 책임졌다. 이밖에 막내 신입 멤버로 데뷔골과 퇴장을 동시에 맛봤던 김설희 역시 주목할 만한 선수로 떠올랐다.

그는 ​"다행이에요 진짜... 너무 지옥이었어요"라는 인터뷰를 할 만큼 이날 경기에서 천국과 지옥을 오가는 흔치 않은 경험을 했다. 공교롭게도 과거 퇴장에 대한 트라우마(1998년 프랑스월드컵 멕시코전)를 경험한 하석주 감독 역시 이 부분을 크게 걱정하며 경기에 임했다. 다행히 주눅 들지 않고 큰 고비를 넘겨준 것에 대해 하 감독은 선수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반면 4연패를 당한 국대패밀리로선 충격이 클 수밖에 없는 경기였다. 전반적인 전력 열세는 어쩔 수 없다고 하더도 연이은 실점에 선수들 스스로 무너지는 모습을 보인 것이 김태영 감독뿐만 아니라 시청자 입장에서도 아쉬움이 들 수밖에 없었다. 일찌감치 경기를 포기하는 듯한 인상을 심어준 대목에선 남은 2경기에서 국대패밀리가 극복해야 할 과제로 떠올랐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김상화 시민기자의 개인 블로그 https://in.naver.com/jazzkid 에도 수록되는 글 입니다.
골때리는그녀들 골때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