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뭉이' 유연석-차태현, 리얼 형제 케미 유연석과 차태현 배우가 31일 오전 서울 성동구의 한 상영관에서 열린 영화 <멍뭉이> 제작보고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멍뭉이>는 피치 못할 사정으로 반려견과 헤어질 위기에 처한 민수와 인생 자체가 위기인 진국, 두 형제가 반려견의 완벽한 집사를 찾기 위해 제주도로 향하는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3월 1일 개봉.

▲ '멍뭉이' 유연석-차태현, 리얼 형제 케미 유연석과 차태현 배우가 31일 오전 서울 성동구의 한 상영관에서 열린 영화 <멍뭉이> 제작보고회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멍뭉이>는 피치 못할 사정으로 반려견과 헤어질 위기에 처한 민수와 인생 자체가 위기인 진국, 두 형제가 반려견의 완벽한 집사를 찾기 위해 제주도로 향하는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3월 1일 개봉. ⓒ 이정민


 
형제가 된 배우 차태현과 유연석의 모습은 어떨까. 두 배우가 휴먼 드라마 <멍뭉이>로 재회한 가운데 31일 오전 메가박스 성수에서 열린 제작보고회에서 15년 전 인연을 전했다. 두 사람은 15년 전 드라마 <종합병원2>에서 함께 연기한 이후 두 번째로 한 작품에서 만난 것.
 
영화 <멍뭉이>는 뜻하지 않은 사정으로 반려견 루니를 위해 새 보호자를 찾아야 하는 형제의 이야기를 그린다. 유연석은 루니를 위해 자신의 인생 모든 것을 건 동생 민수를, 차태현은 그의 형 진국 역을 맡았다.
 
유연석은 "제 첫 드라마가 <종합병원2>(2008)이었는데 그 작품을 태현 형과 같이 했다"며 "너무 좋은 기억이었는데 이번에 진국 역할을 형이 한다고 해서 정말 반가웠다"고 재회 소감부터 전했다. 이어 그는 "(연출자인 김주환 감독 전작) <청년경찰>을 너무 재밌게 봤는데 그 영화에서 브로맨스가 잘 살아서 이번에도 태현형과 호흡을 잘 살려줄 수 있을 것 같았다. 즐겁게 촬영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유연석은 현재 반려견과 함께 살고 있다. 그런 이유로 시나리오를 거절할 수 없었다며 그는 "영화 찍기 전에 자주 훈련소에 가서 루니가 좋아하는 걸 배우고 습성을 익혔다. 그렇게 유대가 생긴 뒤에 촬영하니 자연스럽게 루니도 감정을 표현하더라"며 "처음엔 동물과 함께 연기하는 것에 걱정이 많았지만 제가 오히려 루니 도움을 많이 받으며 찍었다"고 남다른 노력을 전했다.
 
차태현은 시나리오의 깔끔함을 언급하며 "작품에 감동과 여러 감정이 있는 것도 좋지만, 이런 깔끔함이 장점으로 다가왔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과거 <챔프> 등 동물 영화에 출연해 온 경험이 있는 그는 "동물이 나오는 영화는 정말 찍기 어렵다. 감독님이 시나리오를 썼지만 촬영하면서 그때그때 바뀔 수 있다고 해서 더 믿음이 갔다. 그래야 자연스러운 영화가 나올 수 있다"며 제작진에 신뢰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멍뭉이' 루니와 완벽한 집사들 유연석, 차태현 배우와 김주환 감독이 31일 오전 서울 성동구의 한 상영관에서 열린 영화 <멍뭉이> 제작보고회에서 작품에서 함께했던 반려견 루니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멍뭉이>는 피치 못할 사정으로 반려견과 헤어질 위기에 처한 민수와 인생 자체가 위기인 진국, 두 형제가 반려견의 완벽한 집사를 찾기 위해 제주도로 향하는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3월 1일 개봉.

▲ '멍뭉이' 루니와 완벽한 집사들 유연석, 차태현 배우와 김주환 감독이 31일 오전 서울 성동구의 한 상영관에서 열린 영화 <멍뭉이> 제작보고회에서 작품에서 함께했던 반려견 루니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멍뭉이>는 피치 못할 사정으로 반려견과 헤어질 위기에 처한 민수와 인생 자체가 위기인 진국, 두 형제가 반려견의 완벽한 집사를 찾기 위해 제주도로 향하는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3월 1일 개봉. ⓒ 이정민


  
'멍뭉이' 김주환 김주환 감독이 31일 오전 서울 성동구의 한 상영관에서 열린 영화 <멍뭉이> 제작보고회에서 멍뭉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주환 감독, 유연석 배우, 차태현 배우. <멍뭉이>는 피치 못할 사정으로 반려견과 헤어질 위기에 처한 민수와 인생 자체가 위기인 진국, 두 형제가 반려견의 완벽한 집사를 찾기 위해 제주도로 향하는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3월 1일 개봉.

▲ '멍뭉이' 김주환 김주환 감독이 31일 오전 서울 성동구의 한 상영관에서 열린 영화 <멍뭉이> 제작보고회에서 멍뭉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주환 감독, 유연석 배우, 차태현 배우. <멍뭉이>는 피치 못할 사정으로 반려견과 헤어질 위기에 처한 민수와 인생 자체가 위기인 진국, 두 형제가 반려견의 완벽한 집사를 찾기 위해 제주도로 향하는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3월 1일 개봉. ⓒ 이정민


 
이 대목에서 차태현은 "강아지들 상태를 중요하게 생각했다. 한 여름 촬영이었는데 강아지들이 조금만 피곤해하면 바로 쉬게한 뒤 사람을 찍곤 했다. 개팔자가 상팔자 아닌가 싶었다"고 재치 있게 촬영 일화를 전했다.
 
영화 홍보인 출신으로 이후 <청년경찰> <사자> 등 대형 상업영화 감독으로 활동 중인 김주환 감독은 <멍뭉이> 프로젝트를 준비해 온 남다른 이유를 밝혔다. "이전 영화를 준비하면서 많이 바빴는데 10년 넘게 기른 강아지 2마리가 어느 날 무지개다리를 건넜다. 제가 바쁘고 힘들어해서 어머니께서 그 사실을 바로 말씀 안하셨더라"며 그는 "어떤 일이 있어도 가족의 임종은 봐야 하는데 그러지 못한 게 한이 됐다. 세상의 모든 강아지들이 좀 더 행복해졌으면 하는 마음을 담으려 했다"고 말했다.
 
또한 김 감독은 "이 영화엔 강아지들 뿐만 아니라 결혼과 꿈, 그리고 상실감 등 인생 이야기가 밝은 느낌으로 담겨 있다. 부담 없이 극장에서 사랑하는 사람, 가족과 함께 치유받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한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영화 <멍뭉이>는 후반 작업을 거친 뒤 오는 3월 1일 개봉할 예정이다.
멍뭉이 유연석 차태현 반려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메가3같은 글을 쓰고 싶다. 될까? 결국 세상을 바꾸는 건 보통의 사람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