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영화아카데미 2002년 신입생 모집

연출, 촬영, 애니메이션 전공- 2002년 1월5일 원서접수 마감

한국영화아카데미(www.kofic.or.kr)에서 200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서류접수기간은 2002년 1월2일(수)부터 1월5일(토)까지로 우편이나 택배접수는 마감일 도착분에 한한다.

지원자격은 학력 및 연령제한이 없으며 남자는 병역을 필하거나 면제된 자에 한한다. 모집인원은 총 30명으로 연출전공 12명 이내, 촬영전공 6명 이내, 애니메이션전공 12명 이내이다.

교육기간은 24개월, 4학기이다. 응시료는 5만원, 한학기 수업료는 80만원이다. 전형은 3차에 걸친, 필기,실기,면접의 순으로 이뤄진다.

영화아카데미는 최근에 애니메이션 아카데미와 함께 명동역 근처 남산에 새로운 건물을 마련하여 이사하였으며, 제작실습 및 후반작업 진행은 서울종합촬영소의 협조지원으로 추진한다.

한국영화아카데미는 1984년 설립되었으며 배출한 감독으로는 박종원, 김의석, 허진호, 봉준호, 박기용 감독 등이 있다. 이외 학계에는 김소영, 유지나 교수 등이 있으며, 졸업생은 다양한 영상관련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현재 18기가 교육을 받고 있다.

애니메이션아카데미는 1999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1기 졸업생을 배출했다. 문의처는 영화진흥위원회 한국영화아카데미 02-752-0746이며 홈페이지(www.kofic.or.kr)에 모집요강과 함께 자세한 전형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2001-12-05 15:46 ⓒ 2007 OhmyNews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