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하훈님 의 댓글리스트
이미지영역
성하훈
doomeh

2019.01 이달의 뉴스 게릴라상 수상더보기

영화(독립영화, 다큐멘터리, 주요 영화제, 정책 등등) 분야를 취재하고 있습니다, 각종 제보 환영합니다^^

사이트doomehs@gmail.com 출판도서영화, 변혁운동이 되다

트위터 쪽지

댓글은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개인화 영역 또는 해당 댓글이 달 린 최종면에서 삭제해 주세요.

  • 2014-04-12

    댓글인디다큐페스티벌 영화제가 가난하다는 의미입니다. 기사 중에 있는 개막선언 하신 임창재 감독님 발언과 집행위원장님 발언을 참고하세요.

    기사가난하지만 꿋꿋이...할 말은 하는 영화제
  • 2013-09-12

    댓글영화를 직접 보시고 판단하셨음 해요.

    기사'천안함 프로젝트' 상영 중단에 영화인들 집단 대응
  • 2013-09-10

    댓글뭐 개봉 직전 가처분 기각이 내려졌으니 홍보가 잘 된 거지만 블록버스터 수준은 과장이죠. 평일에는 상업영화 좌석점유율이 10% 정도입니다. 독립영화는 더 낮지요. 좌석점유율과 일일 관객수로 집계되는 박스오피스에 대해 조금더 이해가 필요하실 것 같습니다. 그 기준으로 박스오피스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런 논리면 일대종사는 10명도 안 되는 관객이니 당장 내려야 할 겁니다. 다른 독립영화들도 굳이 1주일씩 걸 필요가 없지요. 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거든요. 물론 박스오피스에 대해 이해가 없는 분들은 그런 이야기를 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한 회 관객이 1명 밖에 없을지라도 이틀 만에 내리는 영화는 지금껏 없었습니다. 더구나 다양성박스오피스 1위 영화를 관객이 적어서 내렸다는 식으로 말하는 것은 심한 무지입니

    기사"조용히 있으니 만만히 본 듯"... 끓어오르는 영화계
  • 2013-09-10

    댓글관객 없어서 영화 내렸다는 무지한 발언을 하시는 분들이 있던데, 독립다큐 흥행기준은 1만 관객입니다. `두 개의 문`은 7만이었지요. `천안함프로젝트`는 평일 이틀동안 누적 3600명 정도였는데, 이런 추세면 주말 5000명이 넘고 누적 1만에 육박합니다. 그럼 극장수 늘어나면서 덩달아 관객도 증가하죠. `워낭소리`가 그런 경우입니다. 워낭소리는 이틀간 누적 2200명 정도였습니다. 천안함프로젝트는 흐름상 5만~10만까지도 예상해 볼 수 있었는데 그게 무서웠던거라고 봅니다. 그러니 주말 관객 몰리기 전에 상영 막은 거고. 관객수 적어서 내렸다는 식이 이야기는 독립영화에 아는 게 전혀 없는 분들이 하시는 이야기입니다. 또 관객수 적다고 이틀만에 내린 영화는 한 편도 없었습니다.

    기사"조용히 있으니 만만히 본 듯"... 끓어오르는 영화계
  • 2013-09-10

    댓글독립다큐를 개봉 초기 2000명 이상 봤다면 한마디로 대박 가능성이 높은 영화입니다. 상업영화와 견줄 때 10만 관객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다큐영화가 1주일 이상 상영해도 3000명 이상 넘기가 쉽지 않습니다.

    기사"조용히 있으니 만만히 본 듯"... 끓어오르는 영화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