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광화문광장 하늘에 수상한 불빛 등장, 드론쇼인가?

등록 22.12.30 21:36l수정 22.12.30 21:41l권우성(kws21)

[오마이TV] 빛축제장 하늘에 수상한 불빛 등장, 야간 드론쇼인가? ⓒ 권우성


30일 오후 6시 8분경 서울 광화문광장 하늘에서 미확인 불빛이 목격되었다.

전국 각지에서 목격담과 사진, 동영상이 SNS에 올라오고, 언론사에 제보되는 가운데, 국방부는 뒤늦게 '고체연료 추진방식 우주발사체' 비행시험이었다고 발표했다.

국방부측은 영공 및 해상안전에 대한 조치를 했으나, 군사보안상 문제로 국민들에게 사전보고하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30일 오후 6시 8분경 서울 광화문광장 하늘에서 미확인 불빛이 목격되었다. 전국 각지에서 목격담과 사진, 동영상이 SNS에 올라오고, 언론사에 제보되는 가운데, 국방부는 뒤늦게 '고체연료 추진방식 우주발사체' 비행시험이었다고 발표했다. 국방부측은 영공 및 해상안전에 대한 조치를 했으나, 군사보안상 문제로 국민들에게 사전보고하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 권우성

 
오후 6시 조금 넘은 시간 광화문광장 상공에서 미확인 불빛이 목격했으나, 당시 2022서울 빛초롱축제가 열려 화려한 조명이 광장에 가득했고, 도심 건물의 조명 역시 화려한 빛을 내고 있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시민들은 하늘에서 벌어지는 이상한 현상에 신경을 쓰지 못하는 분위기였다.

촬영/편집 권우성 기자

#광화문광장 #미확인비행체 #미확인불빛 #고체연료추진방식우주발사체 #국방부 #대한민국 #서울 #seoul #korea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