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듣기

국힘 당 대표 한동훈 차출설? 윤재옥 "윤 대통령 관여 안 할 것"

당 대표 자격 조건, 전체 아우를 리더십... "대구시청 이전 홍준표 시장 설명해야"

등록 2022.12.06 11:19수정 2022.12.06 11:19
1
원고료로 응원
a

윤재옥 국민의힘 의원이 6일 오전 대구경북 언론인 모임인 '아시아포럼21' 초청 토론회에서 차기 당 대표로 한동훈 법무부장관 차출설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은 관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조정훈

 
윤재옥 국민의힘 의원이 한동훈 법무부장관의 당대표 차출설에 대해 "어떤 근거로 그런 이야기를 하는지 모르겠다"며 "윤 대통령이 당 전당대회에 깊이 관여할 것이라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6일 대구아트파크에서 열린 대구경북 언론인 모임인 '아시아포럼21' 초청 토론회에 참석해 차기 당 대표 조건을 묻자 이같이 밝혔다.

윤 의원은 "당 대표 자격과 관련된 의원들 입장 차이가 많다"라며 "대표의 적합한 조건이 뭐냐에 대한 여러 의견이 분분하다"고 전했다.

이어 "수도권 등 어떤 지역을 국한하기보다는 총선 승리를 이끌 수 있는 리더십을 갖춘 사람이 누구냐 그런 관점에서 찾아야 한다"면서 "공식적으로 누구누구라고 이야기하기는 곤란하다. 당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리더십을 갖추고 민심에 부합하는 정치 이력이나 비전을 가지고 있는 분이 적합하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지난 3일 같은 토론회에서 차기 당 대표와 관련해 "수도권에 대처가 되고 MZ세대에게 인기가 있는 대표여야 한다"고 말한 바 있다.

주호영 원내대표의 이 발언은 한동훈 법무부장관을 염두에 두고 나온 발언이라는 해석이 나왔다. 주 원내대표가 최근 윤석열 대통령과 별도로 회담을 가진 만큼 이른바 '윤심'이 표출된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당권 주자들이 민감하게 반응하기도 했다.

"대구시청 이전 문제 홍준표 시장이 설명해야"


친윤계가 주축인 공부모임 '국민공감'이 7일 발족하는 것과 관련해 윤 의원은 "저는 함께 하지 않는다"며 "계파적인 모임의 성격으로 보기에는 좀 어렵지 않겠느냐"고 밝혔다.

이어 "국민의힘 의원 65명이 모였다면 계파 모임으로 보기 어렵다"면서 "앞으로 운영하는 걸 봐야 모임의 성격 등을 알 수 있을 것 같고 출범하지 않아 평가하기에는 이르다"고 부연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이 두류정수장 부지 일부를 팔아서 시청사를 짓겠다고 한 것을 두고는 홍 시장의 설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윤 의원은 "시청을 옮기는 문제가 오랫동안 시민들의 논의가 있었고 거론된 지 상당히 오래돼 피로감도 있다"라며 "홍 시장의 생각은 빨리 짓고 재원도 마련해야 한다는 걸 고민하던 차에 그런 발표가 나온 걸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정책이라는 게 변화가 있으면 반대하는 사람이 생길 수밖에 없고 그분들을 이해시키려는 노력이 좀 필요해 보인다"면서 "돈을 마련하는 것이 대구시 재정상 쉽지 않은 것은 사실이지만 설명하는 노력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재옥 #아시아포럼21 #국민의힘 #전당대회 #한동훈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AD

AD

AD

인기기사

  1. 1 '특혜 의심' 해병대 전 사단장, 사령관으로 영전하나
  2. 2 "윤 대통령, 달라지지 않을 것... 한동훈은 곧 돌아온다"
  3. 3 왜 유독 부산·경남 1위 예측 조사, 안 맞았나
  4. 4 '파란 점퍼' 바꿔 입은 정치인들의 '처참한' 성적표
  5. 5 총선 참패에도 용산 옹호하는 국힘... "철부지 정치초년생의 대권놀이"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