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직 소방관 분향소 조문행렬 잇따라

옥조근정훈장 수여 및 순직처리... 충청남도장, 영결식 절차 유족과 논의 중

등록 2018.04.01 11:01수정 2018.04.01 11:01
0
원고료로 응원
a

불의의 사고로 순직한 3명의 영정 앞에 옥조근정훈장이 수여되고 있다. ⓒ 아산소방서


'국도에 개가 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현장에 출동했던 김아무개(여·28) 소방관과 임용을 앞둔 예비소방관 문아무개(여·23), 김아무개(여·29) 실습생 등 3명이 지난달 30일 오전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었다.

젊은 소방관 3명의 죽음에 대해 전 국민이 안타까운 마음으로 추모하는 가운데, 아산시 온양장례식장에 마련된 합동빈소에는 지난달 31일에도 조문행렬이 이어지고 있었다.

정치권에서는 30일 자정무렵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 일행, 31일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일행,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와 강훈식(아산 을) 국회의원 일행,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와 이명수(아산갑) 국회의원 등이 다녀갔다. 또 전국의 소방관들은 물론 지역의 각 유관기관과 일반시민들도 조문행렬에 동참했다.

a

젊은 소방관 3명의 죽음에 대해 전 국민이 안타까운 마음으로 추모하는 가운데, 아산시 온양장례식장에 마련된 합동빈소에는 어제에 이어 오늘도 조문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 아산소방서


장례식장에는 평소 고인과 함께 근무했던 동료들이 고인의 유가족과 함께 빈소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추모객들은 더욱 늘 것으로 보인다.

한편 관련법률 검토와 함께 일부 논란이 됐던 고인의 예우문제에 대해서는 현직 소방관은 물론 두 명의 예비 소방관까지 모두 옥조근정훈장을 수여하고, 순직처리가 결정될 것이라고 소방당국은 밝혔다. 앞서 김부겸 행안부 장관은 임용되기 전 교육생 신분이라 하더라도 순직처리 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례일정은 충청남도장으로 치러지며 장례비용은 모두 충남도 예비비로 지출될 예정이다. 현재 온양장례식장을 찾는 추모객들을 수용하기에는 장소가 협소해 분향소 이전과 영결식 등에 대해서도 유족들과 논의 중 이라고 아산소방서는 전했다.
덧붙이는 글 이 기사는 <충남시사신문>에도 실렸습니다.
#소방관 #순직 #동물구조 #아산소방서 #충남시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AD

AD

AD

인기기사

  1. 1 천연영양제 벌꿀, 이렇게 먹으면 아무 소용 없어요
  2. 2 61세, 평생 일만 한 그가 퇴직 후 곧바로 가입한 곳
  3. 3 버스 앞자리 할머니가 뒤돌아 나에게 건넨 말
  4. 4 "김건희 여사 라인, '박영선·양정철' 검토"...특정 비서관은 누구?
  5. 5 죽어라 택시 운전해서 월 780만원... 엄청난 반전이 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