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신체검사 안내 동영상 이미지
 신체검사 안내 동영상 이미지
ⓒ 국가보훈처

관련사진보기

  
국가보훈처는 고령자를 대상으로 하는 국가유공자 신체검사 과정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만화 영상(애니메이션)을 26일부터 전국 5개 보훈병원 신체검사장에 배포·상영하고, 유튜브 등 온라인에 게시한다.
 
국가보훈처에 따르면 신체검사는 국가유공자 및 보훈보상대상자 요건을 인정받은 뒤 등급을 판정하기 위한 것으로, 전국 5개 보훈병원에서 매월 3~4회 실시, 연평균 1만 4천여 명이 검사를 받고 있다.
 
국가보훈처는 "신체검사 대상자가 대부분 고령이기 때문에 등급 판정을 위한 신체검사에서 일반진료 상담을 하는 경우가 많아 검사와 대기 시간이 지연되는 등 신체검사 대상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애로사항이 지속적으로 발생되어 왔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국가보훈처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의 협업으로, 신체검사와 일반진료의 차이를 비롯해 신체검사 진행 과정, 사전 준비사항 등 신체검사 대상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3분 분량의 만화 영상(애니메이션)으로 제작했다.
 
오진영 국가보훈처 보상정책국장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캐릭터인 '행복이'와 '섬김이'가 영상 속에서 신체검사 과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릴 것"이라면서 "이를 통해 신체검사 대상자분들의 이해를 돕고, 그간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검사 및 대기 시간 지연 해소로 인한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태그:#국가유공자, #신체검사, #국가보훈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