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2022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에서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2022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에서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 수원시

관련사진보기

 
6.1 지방선거에서 참여와 협치, 현장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한 경제특례시, 생활특례시, 돌봄특례시 등을 공약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2022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에서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2일 수원시에 따르면,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발굴·확산을 위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이번 상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발표한 각 선거공약서와 선거공보서 등을 대상으로 ▲목표의 구체성 ▲우선순위 명확성 ▲재원 조달 방안의 안정성 등 5개 지표와 자치단체장들의 ▲철학 및 비전 ▲작성 과정에서의 민주성 등을 종합평가해 수상자를 결정했다.

이재준 시장은 선거공약의 탄생부터 이행까지 전 과정에 시민들의 참여를 보장해 시민결정권 실현을 구체화한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아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 수상자에 선정됐다.

이 시장은 취임 전 시민공약 공모를 추진해 740여 건을 접수하고, 지역 내 시민사회단체와의 현장간담회는 물론 '열린인수위ON' 웹페이지를 운영하며 적극적으로 공약을 발굴했다. 그뿐만 아니라 공약 검증과 정책화 과정에도 외부 전문가가 참여한 수원특례시장직인수위원회, 정책자문단, 새로운 수원기획단 등을 운영해 구체화하고 있다.

이재준 시장은 공약 이행을 위해 대표적인 민관 거버넌스 기구인 수원시 좋은시정위원회와 시민모니터단 등을 운영해 평가하고 관리할 계획이다.

이 시장은 "시민과 맺은 소중한 약속을 시정의 지표로 삼아 수원특례시민들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가슴 뛰는 수원특례시'를 시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이번 2022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분) 약속대상에서 선거공약서 분야 10명, 선거공보 분야 23명 등 총 33명의 최우수상을 수상자로 결정했으나, 코로나19 확산세로 별도의 시상식은 진행하지 않는다.

태그:#이재준, #수원특례시장, #매니페스토실천본부, #선거공보, #이재준공약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실 너머의 진실을 보겠습니다. <오마이뉴스> 선임기자(지방자치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