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이금선(유성4) 대전시의원.
 더불어민주당 이금선(유성4) 대전시의원.
ⓒ 대전시의회

관련사진보기

 
이장우 대전시장이 대전지역 화폐인 온통대전 캐시백 혜택을 축소한 뒤, 연말 폐지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 대전시의회에서 이를 반대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금선(유성4) 대전시의원은 26일 열린 대전시의회 제266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온통대전 캐시백 혜택을 충분한 사업평가와 시민 여론수렴 절차 없이 축소하여 시민들의 불만의 목소리가 높고, 향후 운영에 대한 시 정부의 입장이 불투명하여 폐지의 수순을 밟고 있는 것은 아닌지 많은 시민들이 우려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앞서 대전시는 지난 7일부터 온통대전 캐시백 한도를 기존의 월 50만 원 이하 10%에서 월 30만 원 이하 5% 축소해 연말까지 운영하고, 이후 운영지속 여부는 재검토 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두고 사실상 폐지 수순을 밟고 있는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이날 이 의원은 "연간 2500억 원을 시 재정만으로 부담해야 한다 하더라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미친 효과를 감안하면 반드시 지속되어야 한다"는 전제 하에 '선택과 집중'의 관점에서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2022년 대전세종연구원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온통대전 도입으로 지역 내 매출증대 효과가 21.9%로 나타났고, 사업체 간 매출양극화 문제 해소로 소득재분배의 효과를 내었으며, 저소득층의 소비지원에 효과가 있었다는 등 경제적·정책적으로 성공적인 사업이었다고 이 의원은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온통대전 폐지에 반대하는 입장"이라며 "온통대전 사업의 지속여부는 충분한 사업평가와 시민 여론수렴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태그:#온통대전, #대전시, #이금선, #대전시의회, #이장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