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글?한국어 영상 ?콘텐츠 공모전 (K-Language Festa) 홍보 포스터
 한글?한국어 영상 ?콘텐츠 공모전 (K-Language Festa) 홍보 포스터
ⓒ 박혜림

관련사진보기

 
한문화재단(이사장 김준일)이 주최하고 세종국어문화원(원장 김슬옹)이 주관하는 세계인과 함께하는 한글⋅한국어 영상 콘텐츠 공모전이 열린다. 공모 접수는 7월 15일부터 KLF커뮤니티 누리집(klfesta.org)을 통해 온라인으로 시작하며 한글날 행사를(10월 7일, 금) 거쳐 10월 9일 자정에 마감한다.

한글날 행사(10월 7일, 금)에서는 경연 예선과 온라인 상영관도 선보일 예정이며 경연 본선 및 시상식은 11월 25일 정동1928 아트센터에서 내외귀빈 200여 명을 모시고 전 세계 온라인 병행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한글학회, 문화체육관광부, 외교부, 교육부, EBS, 오마이뉴스, 국립한글박물관, 세종대왕기념사업회, 국립국어원, 국립국제교육원, 세종학당재단, 재외동포재단, 해외문화홍보원,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아시아발전재단,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사)한글문화단체모두모임 등이 함께하여 전 세계에 한글의 가치와 한국어를 확산하는 데 힘을 보탠다.     

공모전의 주요 참여 대상은 ▲ 전 세계 세종학당, 한글학교 등 한글⋅한국어 교육기관에 관련된 교사와 학생들 ▲ 전 세계 한국어 교육과정이 개설된 초중고 및 대학의 교사와 학생들 ▲ 국내외 한글⋅한국어 관련 동아리, 단체, 기관 구성원들 ▲ 한글⋅한국어 관련 주제의 영상 콘텐츠 기획 및 제작에 도전해 볼 수 있는 모든 콘텐츠 제작자들로 한글과 한국어에 관심 있고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내외국인을 포함,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K-콘텐츠의 해외 진출로 한류의 산업적 가치가 높아지는 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의 시대에 발맞춰 진행하는 이번 한글·한국어 영상 콘텐츠 공모전은 한글과 한국어의 문자적·문화적 가치를 세계인들과 함께 만들고 알려 나감으로써 한글·한국어에 대한 관심을 내외적으로 확산하고 위상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한글⋅한국어 영상 콘텐츠 공모 과정에서 모이는 전 세계의 좋은 콘텐츠들을 다시 세계인들과 공유하는 과정은 한글⋅한국어의 위상과 역할에 다양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LF 누리집 (klfest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한글, #한국어, #영상, #공모전, #유튜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회의 다양한 측면을 취재하고 기록하고 싶은 20대 청년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