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6·25전쟁 제72주년 행사 홍보 이미지
 6·25전쟁 제72주년 행사 홍보 이미지
ⓒ 국가보훈처

관련사진보기


올해로 72주년을 맞는 6·25전쟁일 중앙행사가 25일 오전 10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거행된다.

국가보훈처는 '지켜낸 자유, 지켜갈 평화'를 주제로 여는 올해 행사에서 "수많은 호국영웅들의 고귀한 희생으로 지켜낸 자유 대한민국을, 자유와 번영을 꽃피우는 지속 가능한 평화로 지켜가자는 메시지를 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사에는 국내·외 참전용사, 정부 주요인사, 군 주요 직위자, 시민, 학생 등 약 1,5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국방홍보원 소속 육군중사 조다니엘과 해군중사 김다연의 사회로 진행되는 올해 행사는 여는 공연, 22개 유엔참전국 국기 입장, 국민의례, 기념공연Ⅰ, 정부포상, 기념사, 기념공연Ⅱ, 6·25의 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50분간 진행된다.

기념공연이 끝나면, 6·25전쟁 당시의 공적이 최근에 추가로 확인된 참전유공자 유족 5명에게 72년 여 만에 무공훈장이 전수된다.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은 "국군과 유엔군은 대한민국이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고, 오늘날의 번영을 이룰 수 있도록 크나 큰 토대를 만들어주신 명예로운 군인이자 우리 모두의 영웅"이라며 "우리 정부는 영웅들의 희생과 헌신을 잊지 않고 끝까지 최고의 예우로, 일류보훈으로 보답해 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6·25전쟁, #국가보훈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