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후보.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후보.
ⓒ 강은희 선거사무소

관련사진보기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후보가 '아이 중심, 교실 중심 5대 공약'을 발표하고 표심잡기에 나섰다.

강 후보는 20일 학습역량, 인성, 복지, 건강·안전, 공동체 등 5가지 영역으로 나누고 각 영역별로 5개 세부과제로 나누어 공약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5대 공약은 지혜롭게 살아가는 힘, 사람답게 살아가는 힘, 당당하게 살아가는 힘, 건강하게 살아가는 힘, 다 함께 살아가는 힘 등 미래 사회를 살아갈 힘을 길러주기 위해 '아이와 교실과 미래'에 초첨을 맞추었다고 설명했다.

강 후보가 내세운 공약은 모두의 성장, 올바른 인성, 모두의 가능성, 건강한 성장, 배움의 장을 넓히는 것 등이다.

그는 "교육은 아이의 성장을 최우선으로 아이들은 교실에서 제대로 배울 수 있어야 스스로 살아가는 힘이 길러지고 나아가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힘이 길러진다"는 철학을 담았다며 25개의 세부적인 과제들은 선거 기간 동안 순차적으로 발표하기로 했다.

강 후보는 자신이 대구교육감에 재임하는 동안 국제 수준의 IB프로그램 도입으로 이룬 교실 변화, 3대 무상교육 완성으로 확대한 교육 공공성, 미래 교육 공간 구축으로 조성한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 문화 등을 성과로 들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