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7일 과거 성비위로 징계성 처분을 받은 윤재순 대통령비서실 총무비서관을 비롯한 대통령실 인사 논란에 대해 단단히 따져묻겠다고 예고했다. 이날 오후 2차 추가경정예산안 예비심사로 열리는 국회 운영위 전체회의에선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방불케 하는 공방이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오늘 국회 운영위에서 윤석열 대통령 비서실에 대한 상임위 첫 질의가 있을 예정"이라며 "대검찰청 분소로도 모자라 각종 비위 의혹이 불거진 인사 참사에 대해 확실히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그는 "성비위 의혹에 휩싸인 윤재순 비서관은 더는 지켜볼 것도 없다"며 "성비위로 두 차례 징계성 처분을 받은 데에 더해 동료들에게 성희롱성 발언, 폭언을 일삼았단 검찰 내부 증언이 줄을 잇고 있다. 직원들이 윤 비서관을 'EDPS(음담패설)'이라고 칭할 정도였다고 한다"고 질타했다.

박 원내대표는 "(윤 비서관은) 임명은커녕 인사검증대조차 올라갈 수 없는 인사다. 그런데 놀라운 건, 윤 대통령이 문제될 게 없다면서 (윤 비서관을) 경질할 뜻이 없음을 분명히 한 것"이라며 윤 대통령에 대해서도 날선 비판을 가했다.

그는 "윤 비서관에 대한 징계성 처분, 왜곡된 성 인식과 폭언이 윤 대통령의 상식에는 부합하나 보다"면서 "국민의 공정과 상식을 산산히 무너뜨린 윤 대통령식 인사야말로 각자가 보고 듣고 싶은 사실만 선택하거나 상대의 의견을 억압하는 반지성주의"라고 비판했다.

이시원 대통령비서실 공직기강비서관에 대해서도 "(국가정보원 간첩조작 사건 당시) 증거조작으로 정직 처분을 받았던 검사 출신 비서관이 공직기강을 바로잡겠다고 한다"고 꼬집고, "윤 대통령은 윤재순·이시원 비서관 등에 대해 즉각 책임지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태그:#박홍근, #윤석열 대통령, #국회 운영위, #윤재순 총무비서관, #이시원 공직기강비서관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