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매헌 윤봉길 의사의 ‘상하이 의거 90주년 기념식’ 포스터
 매헌 윤봉길 의사의 ‘상하이 의거 90주년 기념식’ 포스터
ⓒ 국가보훈처

관련사진보기



매헌 윤봉길 의사의 '상하이 의거 90주년 기념식'이 29일 오전 11시, 서울 서초구에 소재한 매헌윤봉길의사기념관 야외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기념식은 (사)매헌윤봉길의사기념사업회 주관으로 진행되며, 김부겸 국무총리, 황기철 국가보훈처장, 윤주경 의원 등 각계 인사와 기념사업회 회원, 독립유공자 유족 등 300여 명이 행사에 참석한다.

당초 중국 상하이 루쉰공원에서 29일 개최하기로 한 기념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되어 온라인으로 기념행사를 연다.

기념사업회 측은 윤봉길 의사 의거 90주년을 맞은 올해, 윤봉길 의사의 애국애족 정신을 계승·발전시키기 위해 국내에서 윤봉길 의사 사진 전시회와 학술회의, 시 낭송대회, 사적지 탐방, 서예작품 전시회, 기념음악회 등 다양한 기념사업을 기획하고 있다.

국외에서는 순국지 학생 역사탐방, 중국 거주 학생 한글 백일장, 추모식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황기철 국가보훈처장은 "윤봉길 의사님께서 단행하신 상하이 의거는 당시 일제의 폭압에 억눌려 있던 우리 민족의 자주독립을 향한 희망을 되살린 횃불이었다"면서 "올해 의사님의 의거 90주년 기념식을 비롯한 다양한 기념행사를 통해 우리 국민들이 그 고귀한 독립정신을 다시 한 번 되새기고 계승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태그:#윤봉길의사, #상하이의거, #국가보훈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