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와 이재명 대선 후보가 2월 24일 긴급 안보경제 연석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와 이재명 대선 후보가 2월 24일 긴급 안보경제 연석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가 야권 단일화를 전격 선언한 데 대해 "윤석열·안철수 후보 단일화를 보니까 확실히 결집돼서 이기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이날 오전 야권 단일화가 발표된 직후 전남 고흥 녹동시장에서 진행된 유세에서 "오늘 아침(야권 단일화 상황)을 보면서 더욱 더 승리의 확신이 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송 대표는 윤 후보를 "조선일보와 신천지와 무속집단이 키워주는 대통령 후보"라고 공격했다. 송 대표는 "조선일보가 만든 대통령을 원하나, 아니면 국민이 만든 대통령을 원하나"라며 "신천지와 무속집단이 만든 대통령이 아니라 국민들이, 우리 호남인들이 영호남을 통합시키고 국민통합 정부를 만들어갈 이재명 후보를 지지해달라"고 했다.

이 과정에서 송 대표는 "윤 후보는 26년을 검사로서 (살며) 사람들 잡아다 구속시키고 수사하고, 업자들 만나서 룸살롱에서 술 먹고 골프치고 세월을 보냈으니 어찌 경제를 알고 정치·사회·문화를 제대로 알겠나"라고 발언했다.

송 대표는 "어제(2일) TV토론도 봤지만 윤 후보는 너무 부족하고 아는 게 없다"라며 "윤 후보 지지는 윤 후보 자체에 대한 지지라기보다는 '묻지마' 정권교체에 대한 지지"라고 깎아 내렸다. 송 대표는 "윤 후보는 보고 읽기만 하지 아는 게 없다"라며 "술 마실 때는 그냥 눈이 반짝반짝하고 '대장동', '구속' 이런 검사 (관련) 얘기할 때만 눈이 반짝반짝 한다" 비난했다. 

태그:#송영길, #대선, #윤석열, #안철수, #단일화
댓글10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