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가 지난해 12월 26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허위경력 의혹 등에 대한 입장문 발표를 하는 모습.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가 지난해 12월 26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허위경력 의혹 등에 대한 입장문 발표를 하는 모습.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이 다시 증폭된 김건희씨(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부인)의 주가조작 의혹을 지적하며 총공세에 나섰다.  

SBS는 22일 김씨 명의의 증권사 계좌 내역을 토대로 "주가조작이 있었다고 검찰이 의심하는 시기인 2010년부터 2011년 초 사이 거래가 수십 차례 이뤄졌고 그 기관 계좌에서 들고 난 돈을 비교해보니 9억 원대 차익이 생긴 것으로 파악했다"고 보도했다.

<한겨레>도 23일 윤 후보 측이 지난해 10월 20일 공개한 김씨의 신한금융투자 계좌 매매내역을 분석해 "고가매수와 종가 관리 등을 통한 시세조종의 흔적이 짙다"며 "작전세력 구성원끼리 물량을 돌리는 통정매매 의심 정황도 있다"고 보도했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총괄선대본부장은 이날 오전 선대위 본부장단회의에서 "김씨의 주가조작 정황도 계속 드러나고 있다"라며 "언론에서 9억 원 차익을 받았다고 보도했는데 윤 후보는 2010년 5월 이후 거래가 없었고 오히려 손해를 봤다고 지난 월요일 TV토론에서 모르쇠로 일관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누가 봐도 주가조작에 김씨가 개입한 정황이, 증거가 계속 드러난다. 단언컨대 윤 후보는 김씨의 주가조작 때문에 낙선할 것"이라며 "타인에게 피해를 준 경제사범을 우리가 어떻게 용납하겠나. 윤 후보는 이 문제에 대해 분명히 해명하고 진실을 밝혀 달라"라고 비판했다.

윤호중 원내대표도 자신의 페이스북에 "부인은 개미투자자 피를 빨아 수억 원을 착복하고, 장모는 무주택자 등을 쳐서 수백억 원 자산을 불리고, 본인은 차 한 잔 마시고 사법거래한 사람들에게 아버지 집을 팔아먹는 등 가족사기단의 온갖 악행이 다 드러났다"라며 "지금이라도 그릇에 안 맞는 대선후보 놀이는 그만두고 대국민 사과와 검찰조사 받을 준비를 하기 바란다"라고 지적했다.

박찬대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보도에 따르면 김씨는 가장매매와 통정매매 106회, 고가 매수와 시종가 관여 등 주문을 178회 진행했다. 매수금액은 40억 700만 원으로 주가조작 관여자 중 4위, 거래 액수는 53억 2000만 원으로 주가 조작 관여자 중 3위로 확인됐다고 한다"라며 "거짓과 침묵으로 시간을 벌고 책임을 모면할 수 있는 수준을 벗어났다"라고 발표했다.

선대위 현안대응TF 또한 기자회견을 열어 ▲ 그 동안 허위 해명으로 국민들을 기망한 점에 대해 대국민 사과 ▲ 김씨 주식매수자금 40억 원 출저, 주가조작 관여 계좌 4개의 전체 거래내역 및 주가조작 수익금 내역 즉시 공개 ▲ 당장 검찰 출석 등을 요구했다. 뿐만 아니라 김영진 사무총장, 한병도 원내수석부대표, 백혜련 수석대변인 등은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검찰 수사 촉구 기자회견을 진행하기도 했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지난 1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 주가 조작 사건 관련 즉각 소환조사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지난 1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 주가 조작 사건 관련 즉각 소환조사 촉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국회사진취재단

관련사진보기

 
국민의힘 "정치적 의도로 자료 발췌돼 유출"

이양수 국민의힘 선대본부 수석대변인은 이날 "(SBS의) 보도 출처와 자료가 불법임이 명백하므로 강력한 법적 조치를 하겠다"라며 "김건희 대표는 주가가 낮았던 기간에도 손해를 보면서 상당한 주식을 지속적으로 매도했다. 김 대표가 주가조작 공범이라면 굳이 주가가 떨어졌을 때 주식을 손절매하진 않았을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대선 직전에 사정당국의 출처 불명 자료가 외부로 유출된 것은 피의사실공표, 금융실명법위반 등 현행법을 위반한 것"이라며 "정치적 의도로 자료가 발췌돼 유출되다 보니 내용이 왜곡됐다. 법적 조치를 통해 유출 경로와 자료의 진위를 가리겠다"라고 덧붙였다.

<한겨레> 보도와 관련해서도 이 대변인은 "김 대표 거래는 전화 녹취를 남기고 증권사 직원이 단말기로 거래하는 구조다. 애초에 시세조종에 가담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보도의 출처인) 범죄일람표의 근거가 되는 자료와 내용에 대한 해석에 상당한 오류가 있다. 구체적인 분석을 마치는 대로 법적 조치도 하겠다"라고 반박했다.

태그:#김건희, #윤석열, #주가조작, #의혹
댓글1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