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지난 17일 추가경정예산안 관련 면담을 위해 서울 여의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실로 향하고 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지난 17일 추가경정예산안 관련 면담을 위해 서울 여의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실로 향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정아란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일부 의원들은 18일 추경 증액 규모로 '2조원 + 알파(α)'라고 밝힌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맹비난했다.

민주당이 소상공인 손실보상 등 코로나 지원을 위해 대규모 추경 증액을 압박했으나 홍 부총리가 이날도 "감내할 수 있는 추경 증액 규모는 2조원+α"라면서 반대하자 발끈한 것이다.

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장인 노웅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글에서 "홍 부총리의 마치 선심 쓰는 듯한 고압적 발언에 귀를 의심하게 된다"면서 "곳간 지기를 시켜 놓았더니, 되레 자기가 주인"이라고 비판했다.

노 의원은 "민주당이 주장해온 35조(원) 추경은 근거 없는 것이 아니다"라면서 "기재부가 잘못 추계해 더 걷은 세금을 한계에 도달한 자영업자들에게 돌려주자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홍 부총리는 반성은커녕, 오히려 국민 목소리를 무시하고 훈계하고 있다"면서 "한마디로 적반하장이다. 당장 목을 쳐서 국민의 울분이라도 풀어줘야 한다"고 맹비난했다.

당내 '이재명계' 좌장으로 꼽히는 정성호 의원도 SNS에서 "정부는 도대체 뭐 하라고 있는 것인지 모르겠다.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이 죽어 가고 있는데 추경의 대폭 증액도 반대하고 방역 대책도 하나 마나 한 것을 완화라고 내놓았다"고 말했다.

우원식 의원은 SNS에서 "생사를 다투는 국민 앞에 재정당국은 반성해야 한다"면서 "이재명 정부에서는 이런 재정당국을 개혁해 민생 경제를 국정 중심에 놓은 새로운 정부 만들겠다는 다짐을 드린다"고 밝혔다.

민병덕 의원도 '이재명 "3차 접종자 대상 밤 12시 영업 문제없어…관료들이 문제'라는 이재명 후보의 발언을 소개한 연합뉴스 기사를 SNS에 링크하며 "방역과 손실보상에 관한 관료의 결정이 문제다. 그런데 총리님은 또 왜 그러신지"라며 불만을 나타냈다.

aira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홍남기, #추경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