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병군 청와대 신임 공직기강비서관, 송창욱 신임 제도개혁비서관(사진 왼쪽부터).
 이병군 청와대 신임 공직기강비서관, 송창욱 신임 제도개혁비서관(사진 왼쪽부터).
ⓒ 청와대 제공

관련사진보기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에 이병군 공직기강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제도개혁비서관에 송창욱 제도개혁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을 각각 내정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서면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청와대 신임 비서관 승진 인사 발표를 했다. 

박 대변인은 "신임 비서관들은 청와대 내의 여러 비서관실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아 왔다"면서 "해당 비서관실의 선임행정관으로 근무하며 소관 업무를 잘 파악하고 있는 적임자로서, 맡은 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병군 신임 공직기강비서관은 경희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 법무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법률사무소 청지 변호사를 거쳐 청와대 국가안보실 사이버정보비서관실 행정관, 대통령비서실 반부패비서관실 행정관을 거쳐 현재 대통령비서실 공직기강비서관실 선임행정관으로 재직 중이다.

송창욱 신임 제도개혁비서관은 한양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연세대 행정대학원 국제관계안보학 석사, 서울시립대 행정학 박사수료했다. 국회의원 보좌관을 거쳐 대통령비서실 균형인사비서관실, 춘추관장실 행정관을 지냈으며, 현재 대통령비서실 제도개혁비서관실 선임행정관으로 일하고 있다. 

태그:#문재인, #청와대 인사, #비서관급 인사, #이병군, #송창욱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