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부겸 국무총리가 10일 인천시청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10일 인천시청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국무총리실

관련사진보기

 
김부겸 국무총리는 "정부는 현재 방역상황을 매우 엄중하게 보고, 좀 더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조치를 시행하고자 한다"면서 "추가적인 사적모임 규모 축소와 영업시간 제한까지도 포함하는 대책을 검토 중이며, 이른 시일 내에 확정·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15일 서울정부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사적모임 인원을 축소하고, 방역패스를 확대하는 등 방역을 한층 강화했음에도 불구하고, 전국의 코로나 위험도는 3주 연속 '매우 높음'으로 평가될 정도로 여러 방역지표가 좀처럼 개선되지 못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총리는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대책이 시행된다면, 또다시 고통을 감내할 수 밖에 없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분들을 위한 적절한 손실보상 방안도 함께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김 총리는 연말까지 병상 확보와 백신 접종 대책도 밝혔다.

김 총리는 "연말까지 중등증 이상 병상 5,800개를 추가 확보하겠다"면서 "이를 위해, 병원 전체를 코로나19 병상으로 전환하는 거점전담병원을 수도권에 집중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또 "이번 주 들어 하루 78만명이 넘는 국민들께서 3차 접종에 참여해 주고 있다"면서 "정부는 남은 12월을 고령층 3차 접종 집중기간으로 설정하고, 어르신들께서 사전 예약이 없이도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접종을 받으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 총리는 청소년층의 백신 접종률 제고를 위해 "정부는 사전 예약 없는 당일접종 허용, 학교 방문접종, 접종 의료기관 연계 등 청소년을 위해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혹시 모를 이상반응에 대한 대비책도 세심하게 마련해 두었다"고 강조했다.
 

태그:#김부겸, #사회적거리두기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