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21 관광·항공 협력 포럼 안내문
 2021 관광·항공 협력 포럼 안내문
ⓒ 문체부

관련사진보기

 
코로나19 이후 관광·항공 산업의 상생 방안을 논의하는 '2021 관광·항공 협력 포럼'이 오는 12월 16일 오후 1시 서울 소피텔 앰버서더 호텔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참석자를 최소화해 진행하며 누구든지 온라인 신청(tourism-aviation.kr)을 통해 화상회의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2018년부터 매년 관광-항공 분야 주무 부처 간의 실질적인 정책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공동 정책을 발굴해 온 토론회는 올해 4회째를 맞이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코로나 이후 관광·항공산업 재개 전망과 함께 관광-항공 산업 상생 발전 방안을 논의한다.

토론에 앞서 국제 분과에서는 세계관광기구(UNWTO)의 샌드라 카바오(Sandra Carvao) 국장이 '코로나 이후 세계 관광의 변화와 방향'에 대해,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필립 고(Philip Goh) 아시아태평양 부사장이 '코로나 이후 항공 산업의 새로운 주도권(이니셔티브)'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이어 정책 토론회 1부에는 '국제관광 재개 연계, 관광-항공 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주제로 강지수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부연구위원, 박진서 한국교통연구원 항공교통연구본부장, 강규상 한국관광공사 전략사업추진팀 팀장, 이제우 하나투어 아이티씨 대표가 참여한다.

2부에는 '코로나 이후, 지역 공항 및 지역관광 수요회복 방안'을 주제로 이효숙 한국공항공사 항공마케팅부 부장, 김형곤 세종대학교 호텔관광대학 교수, 고경표 제주항공 커머셜본부 본부장이 참여한다.

태그:#관광산업, #항공산업, #문체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