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의당 심상정 의원이 지난 20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정의당 심상정 의원이 지난 20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 국회사진취재단

관련사진보기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가 22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의 '개 사과' 사진 논란에 대해 "인성 컷오프부터 통과하라"고 비판했다.

심 후보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윤석열 후보가 울며 겨자 먹기로 '전두환 찬양'을 사과한 이후 본인의 반려견 인스타그램에 개에게 사과를 건네는 사진을 올렸다 지웠다"라며 "역사에 대한 무지를 넘어 스스로 '윤두환'이 돼 광주 정신을 우롱하고 짓밟았다"고 했다.

심 후보는 "사과는 개나 줘라? 도대체 개는 무슨 죄가 있나"라며 "제가 오늘 아침 언론 인터뷰에서 윤 후보는 고발사주 의혹에 대한 '사법 컷오프'부터 통과해야 할 것 같다고 했는데, '인성 컷오프'부터 통과하는 게 우선이라고 정정해야 할 것 같다"고 꼬집었다.

심 후보는 "윤 후보에게 대선경선 후보자리조차 가당키나 한지 의문"이라며 "국민의힘은 제2의 전두환 정당이 되지 않으려면 자당 경선후보에 대해 컷오프에 준하는 엄중한 징계를 취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전두환 옹호 발언'에 대해 사과한 가운데 윤 후보의 SNS 계정에 사과를 희화화하는 것처럼 보이는 사진이 연달아 올라왔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전두환 옹호 발언"에 대해 사과한 가운데 윤 후보의 SNS 계정에 사과를 희화화하는 것처럼 보이는 사진이 연달아 올라왔다.
ⓒ 윤석열 인스타그램

관련사진보기

  
여영국 정의당 대표도 윤 후보를 향해 "여론에 떠밀려 '송구하다'고 한 것도 가면에 지나지 않았다"라고 꼬집었다.

여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 글에서 "윤 후보가 송구하다고 한 날, 반려견에게 사과를 주는 사진을 게재한 것은 그의 가면조차 인간의 얼굴을 단 하나도 닮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라고 비판했다. 여 대표는 "민주주의와 시민들을 조롱했다는 비판에 그칠 일이 아니라 자아는 물론 모든 사람의 인격을 파괴하는 자의 섬뜩한 모습"이라며 "민주주의의 경선장인 대선에 참여할 자격이 없다"고 했다.

태그:#심상정, #윤석열, #개, #사과, #전두환
댓글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