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국회 본청 당대표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국회사진취재단

관련사진보기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손준성 검사에 대한 탄핵 가능성을 언급하며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신속한 수사를 압박했다. 송 대표는 김웅·정점식 국민의힘 의원에 대해 "언제든 체포동의안을 의결할 준비가 돼있다"고도 했다.

송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공수처는 (김웅·조성은 통화 녹음 등) 이렇게 증거가 있는데 왜 손준성 검사와 김웅 의원을 빨리 소환해 수사하지 않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송 대표는 "국기문란 범죄의 배후가 계속 드러나고 있는데, 공수처란 존재가 '빌 공'자에 '손 수'자의 '빈 손'이 돼선 안 된다"라며 "김웅·정점식 의원에 대해 압수수색까지 하지 않았나"라고 다그쳤다.

이어 "국회에선 언제든지 체포동의안을 의결할 준비가 돼있으니 즉각 강제 수사에 들어가야 된다고 본다"라며 "손준성 검사는 지금 드러난 행위만으로도 탄핵 소추의 대상이다"라고 말했다. 송 대표가 손 검사에 대한 국회 탄핵을 언급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송 대표는 "(공수처가)대통령 선거가 본격 되기 전에 빨리 결론을 내줘야 한다"라며 "김웅 의원도 빨리 출두해 조사를 받으라. 왜 이렇게 비겁하게 도망 다니나"라고 촉구했다.

태그:#송영길, #검사탄핵, #김웅, #정점식, #손준성
댓글8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