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22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장관실에서 웬디 셔먼 미국 국무부 부장관을 접견하고 있다. 2021.7.22
 이인영 통일부 장관이 22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장관실에서 웬디 셔먼 미국 국무부 부장관을 접견하고 있다. 2021.7.22
ⓒ 통일부 제공

관련사진보기

 
이인영 통일부장관은 22일 오후 방한 중인 웬디 셔먼 미국 국무부 부장관과 만나 최근 한반도 정세와 대북정책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통일부에 따르면, 이 장관은 바이든 정부가 보여준 대북 외교 재개를 위한 일련의 노력들을 평가했다. 

이 장관은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평화구축을 위해서는 북한과의 외교적 관여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이며 '이를 위해 한미가 공동협력을 통해 대북관여 노력을 이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셔먼 부장관은 '한반도 평화와 안정을 위한 통일부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남북간 대화, 협력에 대한 미국의 지지'를 재차 표명했다.

이날 셔먼 부장관은 이 장관을 예방하기 전 최영준 통일부차관과도 면담하고 최근 북한 정세와 정부의 남북관계 구상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최 차관은 현재 한반도 및 북한 정세에 대해 한국 정부의 평가를 공유하고, 한미간 긴밀한 공조를 바탕으로 북한의 조기 대화복귀 및 비핵화 협상 진전을 위한 양국의 일관된 의지와 공동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국과 미국은 이날 면담을 통해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및 항구적인 평화정착에 대한 의지, 이를 위한 외교적 노력의 중요성에 대해서 재확인하였으며, 양 기관간 소통과 협력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고 통일부는 전했다.

태그:#이인영, #웬디 셔먼, #통일부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