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지난 1일 정세균 국무총리가 코로나19 병상확보 현장 점검차 중구 을지로 국립중앙의료원을 방문, 현장 시설을 시찰하고 있다.
 지난 1일 정세균 국무총리가 코로나19 병상확보 현장 점검차 중구 을지로 국립중앙의료원을 방문, 현장 시설을 시찰하고 있다.
ⓒ 국무총리실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박경준 기자 =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대응을 위해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기존 2.0단계에서 2.5단계로 격상하기로 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6일 서울시청에서 주재한 중앙안전재난대책본부 회의 모두발언에서 "코로나19와의 싸움이 최대 위기에 직면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2.5단계가 되면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의 운영이 중단되고 마트와 백화점, 영화관, PC방 등은 밤 9시 이후 문을 닫게 된다.

이번 거리두기 단계 격상은 연말까지 3주간 시행될 방침이다.

중대본 회의에선 수도권 이외 지역에 대한 단계조정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정 총리는 "국민이 일상에서 겪을 불편과 자영업자가 감내해야 할 고통을 생각하면 마음이 무겁지만 지금 위기를 넘어야 평온한 일상을 빨리 되찾을 수 있다"며 "당분간 사람과의 모임과 만남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정세균 총리,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