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업무 정지 결정으로 출근하지 못했던 윤석열 검찰총장이 1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동 대검찰청으로 출근하고 있다. 윤 총장은 지난달 24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업무정지 명령으로 출근하지 못하다 서울행정법원의 집행정지 명령 효력 임시 중단 결정이 나오자마자 청사로 출근했다.
▲ 윤석열 검찰총장 출근 "업무정지 효력 임시 중단"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업무 정지 결정으로 출근하지 못했던 윤석열 검찰총장이 1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동 대검찰청으로 출근하고 있다. 윤 총장은 지난달 24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업무정지 명령으로 출근하지 못하다 서울행정법원의 집행정지 명령 효력 임시 중단 결정이 나오자마자 청사로 출근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다시 출근한 윤석열 검찰총장의 복귀 첫 마디는 "사법부에 감사하다"는 말이었다. 

서울행정법원의 직무정지 집행 정지 결정으로 1일 직무에 복귀한 윤 총장은 오후 5시 15분께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입구로 들어서며 "이렇게 복무에 빨리 복귀하도록 신속한 결정을 내려준 사법부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윤 총장의 출근 사실은 같은 날 오후 4시 50분께 대검찰청 1층 출근 사실을 대검 기자들에게 미리 전달됐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업무 정지 결정으로 출근하지 못했던 윤석열 검찰총장이 1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동 대검찰청으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윤 총장은 지난달 24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업무정지 명령으로 출근하지 못하다 서울행정법원의 집행정지 명령 효력 임시 중단 결정이 나오자마자 청사로 출근했다.
▲ 윤석열 검찰총장 출근 "업무정지 효력 임시 중단"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업무 정지 결정으로 출근하지 못했던 윤석열 검찰총장이 1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동 대검찰청으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윤 총장은 지난달 24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업무정지 명령으로 출근하지 못하다 서울행정법원의 집행정지 명령 효력 임시 중단 결정이 나오자마자 청사로 출근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관용차를 타고 대검으로 직행한 윤 총장은 도착 직후 총장 대행을 맡았던 조남관 대검 차장검사 등 대검 관계자들과 악수를 나눴다. '검찰 구성원에게 전할 말'을 묻는 기자의 질문엔 답변 대상을 '모든 분들'로 바꿔 답했다. 윤 총장은 "우리 구성원보다도 모든 분들에게 대한민국 공직자로서 헌법 정신과 법치주의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 총장은 이어 '출근 후 어떤 직무를 할 것인지'를 묻는 질문에 "가 봐야 할 것 같다"는 짤막한 답을 남기고 대검청사로 들어섰다. '추 장관에게 하고 싶은 말' 등에 대한 질문엔 답변하지 않았다. 

태그:#윤석열, #검찰총장, #추미애, #법무부장관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