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전 청와대에서 한국 불교지도자 초청 간담회에 앞서 참석자들과 인사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오전 청와대에서 한국 불교지도자 초청 간담회에 앞서 참석자들과 인사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불교계 지도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파사현정(그릇된 것을 깨 바른 것을 드러냄) 정신이 있는 불교계도 적폐 청산 자체를 반대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불교계 지도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적폐청산을 좋게 생각하는 국민도 많지만, 부담스럽다고 생각하는 국민도 있다'는 취지의 대한불교관음종 총무원장 홍파스님의 발언에 이렇게 밝혔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다만 그 때문에 이뤄진 분열, 갈등 등이 염려돼 통합 조치가 이뤄지기를 바라는 말씀 아닌가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런 방향으로 협치, 통합된 정치를 향해 나아가려고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협치나 통합은 정치가 해내야 할 몫인데 잘못하고 있다"면서 "정치에서 갈등이 증폭되다 보니 심지어 방역조차 정치화됐다"고 지적했다.

문 대통령은 "방역에는 그야말로 온 국민이 혼연일체가 돼야 하는데, 일각에서는 방역을 거부하거나 왜곡하는 일이 일어난다"며 "기본적으로 정치 갈등이 이어져 일어난 현상"이라고 말했다.

이어 "통합은 절실한 과제"라며 "통합을 위해 불교계도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국면에서 방역에 적극 협조하고 있는 불교계를 향한 고마움도 거듭 전했다고 강 대변인은 전했다.

태그:#파사헌정, #문재인 대통령, #불교계 간담회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김도균 기자입니다. 어둠을 지키는 전선의 초병처럼, 저도 두 눈 부릅뜨고 권력을 감시하는 충실한 'Watchdog'이 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