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환경 분야 청년창업 발굴 경진대회 포스터.
 환경 분야 청년창업 발굴 경진대회 포스터.
ⓒ 환경공단

관련사진보기

 
환경 분야 신사업 발굴과 그린뉴딜 연계 녹색 일자리 창출을 위한 '환경 분야 청년창업 발굴 경진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경진대회는 사업화가 가능한 환경 분야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자금, 공간, 자문 등을 지원하여 청년창업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이 이번 경진대회은 통해 지원하는 창업 지원자금은 나눔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공헌 등을 위해 조성 중인 사회공헌활동 기금 '천미만미'를 활용한다.

모집 분야는 기후대기, 물환경, 토양환경, 자원순환, 환경안전, 환경 빅데이터 등 환경 전 분야로 진행되며 9월 7일부터 10월 20일까지 전자우편(kecoinno@keco.or.kr)을 통해 접수받는다.

응모 대상은 인천시에 거주 중이거나 인천 소재 대학·직장에 다니는 19세 이상 34세 이하에 해당하는 청년이다.(청년기본법 제3조(정의): '청년'이란 19세 이상 34세 이하인 사람을 말한다.)

한국환경공단은 환경기여도, 사업계획 타당성 및 경제성, 사회적가치 기여도 등을 종합 심사해 11월 중 총 3개팀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총 1,000만 원의 창업지원금을 지급한다. 또 아이디어에 대한 기술 실증화를 위해 한국환경공단이 운영 중인 실증화시설활용을 적극 지원한다.

이번 경진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환경공단 누리집(www.kec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환경 분야 사회적기업 육성방안을 지속적으로 강구해 녹색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환경공단, #청년 창업, #경진대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