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남 양산시는 종합복지허브타운 건립 설계 공모 심사위원회를 열어 부산에 있는 (주)상지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가 제출한 'UNION pARK'(유니언 파크, 모두의 공원)를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UNION pARK'는 자연의 흐름을 떠안듯 자리 잡은 종합복지허브타운을 적층과 이음으로 다층적 켜를 만들고, 그 안에 풍성하고 여유로운 복지공간을 담아냈다. 또한, 부지 밖으로 흐르는 자연을 마주하며 자리 잡은 관계시설은 복지문화 기능을 담아 어머니 품처럼 따뜻한 모두의 공원이 된다는 주제를 갖고 있다.

당선작은 심사위원들로부터 주변 여건과 조건을 잘 해석해 전체적인 프로그램과 기능 연계가 적절하게 제시되고 있으며, 층간 공간 분리와 수평적 연계가 돋보이는 점, 기존 시설 간 연계나 외부공간의 효율적인 조성계획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양산시종합복지허브타운은 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가족ㆍ다문화센터, 작은도서관, 보건지소 등으로 구성한 복합 복지시설이다. 물금읍 가촌리 1312-1번지 내 육아종합지원센터 오른쪽에 들어서며, 총공사비 485억여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5층(연면적 1만8천338㎡) 규모로 건립할 계획이다.

양산시는 설계 공모 심사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기본ㆍ실시설계 용역을 거쳐 2021년 하반기 착공해 2023년 하반기에 공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김일권 시장은 "복지허브타운 건립을 통해 지역민의 급증하는 복지 수요에 대응하고, 보편적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사회통합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양산시민신문 (홍성현)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양산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지역언론연대는 전국 34개 시군구 지역에서 발행되는 풀뿌리 언론 연대모임입니다. 바른 언론을 통한 지방자치, 분권 강화, 지역문화 창달을 목적으로 활동합니다. 소속사 보기 http://www.bjynews.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