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남 진주시가 2020년 중․고등학교 신입생 5858명에게 교복구입비 17억5000만원을 지급했다고 4일 밝혔다.

지급대상은 교복을 입는 관내‧외 지역 중‧고등학교에 입학한 신입생 중 진주시에 주소를 둔 중학생 2783명, 고등학생 3075명이다.

이들은 관내 학교와 읍․면사무소, 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접수받아 중복지급 여부 등 지원 대상 여부를 검토하여 지급되었다.

올해는 21억여 원의 예산을 확보하였으며 지난해와 달리 외국인등록 학생, 비인가 대안학교 학생, 학칙 및 학생생활규정상 학생의 단체복(생활복 포함)까지 인정하는 제도변경으로 수혜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신청서 검토 중인 550여 명의 학생에게는 8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신청하지 못한 신입생들과 관내 학교로 전입한 1학년 학생들은 11월까지 해당 학교 및 주소지 읍․면사무소,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검토 절차를 거쳐 교복구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중‧고등학생에게 교복구입비를 지원함으로써 학부모들의 교육비 부담이 경감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기회가 보장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진주시는 지난해부터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 경감과 교육의 공공성 실현을 위해 진주시에 주소를 둔 중․고등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1인당 교복구입비 3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경남 진주시청 전경.
 경남 진주시청 전경.
ⓒ 진주시청

관련사진보기


태그:#진주시청, #교복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