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의장으로 선출된 윤용관 의원(사진)
 의장으로 선출된 윤용관 의원(사진)
ⓒ 이은주

관련사진보기

 
충남 홍성군의회를 이끌 의장에 윤용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일 선출됐다. 부의장에는 장재석 미래통합당 의원이 선출됐다.
 
군의회는 이날 오전 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70회 임시회를 열고 후반기 의회를 이끌어 갈 의장단을 선출했다.
 
이날 임시회는 재적의원 11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무기명투표(교황선출식)로 진행됐다.
 
투표 결과, 의장선거에서 3차 투표까지 이어진 끝에 윤용관 의원과 이선균 의원이 득표수가 같아 다선의원인 윤용관 의원이 선출됐다.
 
의장선거는 재적의원 과반 출석에 과반 득표자가 당선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1차 투표에서 당선요건 미달 시 2차 투표를 진행하고 2차 투표에서 당선요건 미달 시 최다득표자가 1명이면 최다득표자와 차점자에 대해 3차 투표를 진행하며, 최다득표자가 2인 이상이면 최다득표자에 대해 3차 결선투표를 진행해 최다선 의원으로 하되 득표수가 같을 때는 연장자를 당선자로 결정한다.
 
1차 투표에서는 윤용관 의원 5표, 이선균 의원 5표, 기권 1표 였으며 2차 투표에서는 윤용관 의원 5표, 이선균 의원 4표, 이병국 1표, 기권 1표를 득표했다. 3차 투표에서는 윤용관 의원 5표, 이선균 의원 5표를 획득해 다선의원인 윤용관 의원이 선출된 것이다.
 
의장으로 선출된 윤 의원은 "부족한데도 저를 의장으로 선출해주신 의원님들께 감사드린다. 막대한 중책감을 느낀다"라며 "의원님들이 소중한 표를 주신 것은 홍성군의회를 발전 시켜 군민 행복과 군정발전을 위해 노력하라는 뜻으로 생각한다. 의원들과 함께 역량을 발휘해서 홍성군의회가 전국에서 가장 모범이 되고 건전하게 운영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행정복지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 의회 운영위원회 등 3개의 상임위원회 구성 및 위원장 선거는 2일 오전 진행된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홍주포커스에 동시게재됩니다.


태그:#홍성군의회, #윤용관, #더불어민주당, #의장단 선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홍성지역의 새로운 대안언론을 표방하는 홍주포커스 대표기자로 홍성 땅에 굳건히 발을 디딛고 서서 홍성을 중심으로 세상을 보고자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