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뉴스의 모토는 '모든 시민은 기자다'입니다. 시민 개인의 일상을 소재로 한 '사는 이야기'도 뉴스로 싣고 있습니다. 당신의 살아가는 이야기가 오마이뉴스에 오면 뉴스가 됩니다.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해수욕장 개장을 한 달 정도 앞둔 동해지역 휴일 분위기는 이미 바캉스 시즌 평일에 달하는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이와 관련 무더위에도 수도권 중심 코로나19 확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피서철을 앞둔 동해를 비롯한 동해안 자치단체들은 '와도 걱정, 안 와도 걱정'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 사진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동해지역은 흐린 날씨가 이어진 주말과 휴일에도 망상해수욕장과 어달, 추암해수욕장 및 계곡인 무릉계는 관광객으로 넘쳤다.

얼마 전 동해서 개최된 야학 금곡목간에서 멘토로 참여한 기획자 함혜리(여, 30)씨는 코로나19로 변화된 사회 분위기에 대해 "맑아진 자연환경, 온라인을 통한 플랫폼에 익숙한 사람들은 뜻밖의 기회를 맞이하게 됐다. 이제는 바쁜 것보다 안전한 세상을 원한다. 또 국내 여행을 선호하고 자연을 선택(시골, 정원, 수목원)한다. 국내 숙박이 포털사이트 클릭순위 1위다"라고 말했다.

동해가 청정지역으로 알려지면서 코로나19로 지친 '코로나 블루'를 해소하기 위해 여름 해변 이전부터 관광객이 몰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동해시에서는 7월 17일부터 8월 23일까지 40일간 개장하고 망상해변 축제는 전면 취소했다. 해양수산부에서는 코로나19 확산과 관련 전국 해수욕장 생활 속 거리두기도 당초 발표 계획을 변경 강화하기로 했다.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영동종합방송프로덕션 대표, 동해케이블TV 아나운서, 2017~18년 GTI 국제무역 투자박람회 공연 총감독, 묵호등대마을 논골담길,송정막걸리축제 기획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