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특별기획전에 전시한 추사 김정희 초상(위). 추사의 벗인 권돈인이 직접 쓴 추사영실(아래).
 특별기획전에 전시한 추사 김정희 초상(위). 추사의 벗인 권돈인이 직접 쓴 추사영실(아래).
ⓒ <무한정보> 김두레

관련사진보기



충남 예산군은 오는 9일부터 8월 9일까지 2달 동안 예산군 신암면 용궁리 추사기념관 2층 전시실에서 특별기획전 '추사고택에서 만나는 김정희'를 연다.

지난해 8월 서울 예술의전당, 과천시, 제주특별자치도세계유산본부와 맺은 협약을 통해 공동사업으로 진행하는 공동기획전이다.

이 기간 추사고택 소장유물 6점과 국립중앙박물관 유물 2점, 과천시 추사박물관 유물 3점, 제주 추사관 유물 2점, 개인소장품 1점, 사진 5점 등을 감상할 수 있다.

추사고택 김민섭 학예사는 "4개 기관이 실무협의 등을 통해 처음 공동으로 특별기획한 '추사 한국전'을 여는 만큼, 학회나 연구자들 사이에서도 기대가 크다. 군민들께서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남 예산군에서 발행되는 <무한정보>에서 취재한 기사입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본인이 일하고 있는 충남 예산의 지역신문인 무한정보에 게재된 기사를 전국의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픈 생각에서 가입합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